CAFE

좋은글/영상시

엠마 왓슨이 '여성의 날' 당신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작성자달콤한사진(강성구)|작성시간15.03.10|조회수37 목록 댓글 0

UN의 성 평등 캠페인 HeForShe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엠마 왓슨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라이브 QnA에 참여했다. 1시간여 진행된 QnA에서 엠마 왓슨이 남긴 말 중 중요한 4가지를 뽑아봤다.

 

1. 평등을 지지한다면 당신은 페미니스트입니다. 미안하지만, 페미니스트 맞아요.

 

If you stand for equality, then you're a feminist. Sorry to tell you, you're a feminist.

여자들이 페미니스트라는 말을 꺼리는 건, 사람들이 이 말을 '남성 혐오'와 연관 지어 생각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페미니즘은 남성 혐오가 아니에요. 다행히 이런 생각이 바뀌고 있어요. 몇 년 전에 비하면 제 주위에 자기를 페미니스트로 여기는 남자가 많아졌어요.

 

2. 여자에 대한 남자의 매너는 서로 합의한 상황에서만 '친절'이죠.

 

Chivalry should be consensual.

저를 위해 문을 열어주는 행동이 전 좋아요. 예의 바른 거잖아요? 중요한 건 이거죠. 제가 남자인 당신을 위해 문을 열어주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3. 남자는 울면 안 된다는 고정관념이 싫어요.

 

I get disturbed by this idea that men can't cry.

남자들이 자기 감정을 (고정관념 때문에) 표현할 수 없다는 건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이에요. 자기 감정을 표현하는 건 인간적인 거예요. 여자 같은 게 아니라요.

 

4. 누구도 당신에게 무언갈 할 수 있다든지, 할 수 없다는 말을 하도록 내버려두지 마세요.

 

Just don't let anyone tell you what you can or cannot do, or can or can't achieve. Just don't allow it. Do not allow it. It's wrong. Be whatever you want to be.

 

SNS에 '너는 여자라서 엔지니어를 못 할 거'라고 말한 아빠 이야기를 한 사람이 있었어요. 상당히 흔한 일이죠. 아주 단순하게, 그냥 엔지니어가 되라고 답해줬어요. 소셜미디어의 좋은 점은요. 그건 바로 당신이 어떤 사회에 살고 있든, 인터넷을 통해 지구 상의 다른 사회에 사는 사람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는 거예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