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이동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어느 문학이론서에서 메밀곷 필 무렵'을 다룬 글이 있어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 메밀곷 필 무럽을'을 소설 이론으로는 맞지 앉는다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자기는 소설이 아닌, 수필로 분류한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나의 안목으로는 수필인지, 소설인지 가늠이 안 되지만
줄거리가 있으니, 재미가 있고, 직접적인 표현보다 은유를 함으로, 글의 깊이도 더 할 수 있고, ---, 더구나 요즘, 사실과 진실 문제로 글쓰기의 기법에 문제 제기도 있는 처지라.--- 완전 소설은 아니고, 반은 소설을 닮은 수필쓰기 기법이 괜찮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