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희망 입니다
내 손에 펜이 한 자루 있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그 펜으로 글을 쓸 수 있고
그림을 그릴 수 있고 편지도 쓸 수
있으니까요
내 입에 따뜻한 말 한마디 담겨 있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그 말로 남을 위로 할 수 있고
격려할 수 있고 기쁘게 할 수 있으니까요
내 발에 신발 한 켤레가 신겨저 있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그 발로 집으로 갈 수 있고 일터로 갈 수 있고
여행도 떠날 수 있으니까요
눈에 눈물이 흐르고 있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그 눈물로 가난과 슬픔으로 지친
이들의 아픔을 씻어 낼 수 있으니까요
내 귀에 작은 소리 들려온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나에게 꼭 필요한 말과 아름다운 음악과
자연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으니까요
내 코가 향기를 맡는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은은한 꽃 향기와 군침도는 음식 냄새와
사랑하는 이의 채취를
느낄 수 있으니까요
내 곁에 좋은 친구 한 사람 있다면
그것은 희망입니다
그 친구에게 내 마음 털어 놓을 수 있고
지칠 때는 기댈 수 있고 따뜻한
위로도 받을 수 있으니까요
내 가슴에 사랑 하나 있다면
그것은 희망 입니다
마음가득 사랑이 있다면 기쁨과
행복한 세상일테니까요.
- 좋은 글 - 중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청노 작성시간 26.06.13 내가 모든 걸 할 수 있다는 건 감사하고 행복한 거지요
우리가 살면서 가끔 잊고 살 뿐이지요
고운 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풀피리55(종소리 이종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청노 님
고맙습니다 이 많은 영상 글들을
일일이 댓글을 쓴다는 것
초 인간적 인내심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
뵙지는 못 했으나
늘 마음으로 한 편 부럽고 한편 감사합니다.
정신적 건강. 신체적 건강을 겸비한 분으로 여기며
늘 행복한 마음으로 웃으시며 사시길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서울교대졸.'나도 하고 싶다' cafe.
1935년8월15일생
종소리 .이종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