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롱할 자격은 없다

작성자서울법돌|작성시간26.06.20|조회수122 목록 댓글 0


홍씨는 배씨를 조롱했다.
학력 컴플렉스라고 했다.

서울 명문대학교 숙명여자
대학교 방송정보학과를 졸
업한 배씨를 서울 사립대
행정학과를 다닌 홍씨가 조롱할 자격이 있나.

세상이 대부분 아는 것과
같이 행정학과는 법대 법
학과를 갈 학력이 모자라
는 사람들이 가는 곳으로
행정학과 수석 입학자라
도 법학과 입시에 떨어진
사람들이 제2지망으로 가
는 곳이다.

또 사법시험을 인생 최대
목표로 삼은 사람이 무슨
이유로 행정학과를 다닌
다는 이야기인가.

홍씨는 자기 모교 행정
학과 재학생 모임에 초
대를 받고 행정학과가
정경대로 이관되었다고
하니까 도착 시간에 행
정학과가 법대도 아니라
고 취소한 사실이 신문
기사에 났다.

사실 고려대 행정학과가
숙명여자대학교 방송정보
학과보다 우수하다는 이유
가 있는 것일까?

또 홍씨 배우자는 배씨보
다 명문대학교를 졸업한
사실이 있는가.

자기 생각에 넘어가서
정계를 은퇴하고 나서도
미련이 남아서 정치판을 기웃거리고 있고

적대적이었던 반대파
대통령에게 국무총리직
을 사정하는 모습이 측은
해 보이기까지 한다.

홍씨도 학력 컴플렉스라는
문제에 자유롭지 않으면서
여성 정치인 배씨를 조롱
하는 것이 좋아 보이지 않
는 것이다.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학력 컴플렉스는 있다.

서울대 법학과 졸업자
나 하버드대 법학대학
원 출신이라도 학력
컴플렉스는 있을 것이다.

나의 존엄과 자존심이
중요한 것 같이 남들도
존중 받아야 할 것이다.

학력 너무 따지지 말자.
홍씨는 귀담아 듣기 바란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