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합격후기

[컴퓨터활용능력1급 필기] 40대 영포티 아재 1트 합격

작성자ITBTM|작성시간26.06.22|조회수14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영포티, MZ, 아재 모두 포함되는 40대 직장인입니다

먼저 컴활1급 자격증 시험을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는 직장에서 승진에 활용할 가산점(자격증)을 Get 하기 위함이였죠

승진 시험까지 저에게 주어진 시간은 약 3개월

그런데 막상 15년 만에 공부를 하려고 하니 독학으로는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그래서 빠르게 이곳 저곳 인강을 물색했어요

유동균 샘과 다른 유명한 샘들을 비교하고 비교하여 결국 유동균 샘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유동균 샘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재미나이가 컴활 강사 1황으로 추천해서 였어요 ㅎㅎㅎㅎ(찐입니다)

저는 필기는 단기간에 합격하고 실기에 올인 하는 전략을 세움과 동시에 6월 14일에 컴활1급 필기 시험 접수를 했어요

인강은 6월 6일부터 듣기 시작했서 시험까지 딱 7일 공부했어요

7일 중 4일은 아이들과의 시간, 가족행사, 직장과 병행하려고 하니 제대로 공부를 하지 못했어요

정말 제대로 공부한 날은 휴가낸 날과 토요일 3일이였어요(3일은 먹고 자는 것만 빼고 공부했어요 8시간 이상 공부 한 거 같네요)

제가 공부한 방법은 유동균 샘 필기 강의에 있는 1주 마스터 계획표 그대로 따라했어요

계획표 상 5일까지 인강 진도만 쭉 빼고 6일, 7일차에는 직접 문제를 풀어보고 모르는 문제, 찍은 문제는 인강을 들었어요(근데 거의 찍어서 거의 다 들은거 같아요)

막상 문제를 풀어보니 '아 이거 잘못된 방법을 공부하고 있는 건 아닌가?'하고 의구심이 들었어요

문제를 보면 기억이 나질 않는 거예요, 그런데 샘이 자기를 믿고 1주 마스터 계획표대로 하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냥 반신반의 하면서 그대로 따랐습니다.

그 결과 1트 만에 7일만에 컴활 1급 필기에 합겼했습니다.

의심해서 미안했습니다 샘~ ㅎㅎㅎㅎ

여러분, 40대인 저도 해보니까 되네요, 저도 합격했으니 여러분도 무조건 할 수 있어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세요

(꿀팁은 기출을 1주 마스터표 보다 더 많이 돌려보세요, 저는 20년~26년 기출을 돌렸는데요 시험이 문제은행식이여서 생각보다 모의고사와 겹치는 문제들이 있었어요)

저는 다음 주 부터 실기 준비를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아이티버팀목 합격수기에 올려진 수기입니다.
아이티버팀목https://www.itbtm.com/main2/intro.php

컴활 인강분야 소비자 선호도 1위, 초보자도 인터넷강의만으로 합격 가능,

초단기(1~3주) 학습표 제공, 무한반복 가능, 스마트폰으로 학습 가능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단기합격가능 #유동균인강 #합격흐름 #나만의학습비법 #컴활1급실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