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올해 2월부터 설렁설렁 하긴 했는데 진짜 제대로 각 잡고 한 건한 달 정도 된 것 같습니다! 하... 진짜 2급으로 틀고 싶었지만 그동안 해온 게 아까워서 오기로 했습니다 3주 정도는 하루에 최소 6회씩(엑셀+엑세스) 풀었던 것 같아요 (오답 필수) 저는 3단계만 계속 돌렸습니다 연속으로 8개를 푼 적도 있었는데 그땐 정말 눈이 안 보였습니다;; D - 3 쯤에는 문제나 자료도 다 외워서 진짜 지겹고 걍 구역질 나오더라고요 (컴활정병 고점) 계속 돌리다보니 우쭐거리면서 풀다 실수한 것도 많아서 이게 가장 위험한 것 같아요 실수주의!!!!!!!!!! 문제 잘 보기 공부할 땐 시험지를 다 프린트해서 모르는 거나 중요한 건 문제 아래에 필기해서 외웠어요 자주 까먹는 것들은 표지에도 많이 필기했어요! 우선 엑셀은 기타작업3-2랑 vlookup,match,index함수는 버리고 나머지 다 맞자는 마음가짐으로 했더니 확실히 괜찮았습니다 vlookup,match,index함수는 대부분 1문제만 나와서 맘 놓고 버렸어요 엑세스는 버릴 게 없어서 100점 맞을 생각으로 꼼꼼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분명 처음엔 엑셀이 어려웠는데 공부할수록 엑세스 D함수나 하위쿼리님 덕에 정신병에 걸렸어요 갈수록 분노 -> 헛웃음 이상태로 했습니다 4단계 문제 출제방식(엑세스 쿼리- 문제에 조건 포함)은 실제 시험과 비슷한데 문제 자체가 요즘 스타일이 아닌 것 같더라구요 시험은 4번째에 합격했습니다! 확실히 시험 난이도 자체는 유동균쌤 것보다 쉬웠어요! 복잡한 건 잘 안 나옵니다! 엑셀에서 처음 보는 계산문제도 없구요 엑세스도 자료가 비슷했어요 엑셀 계산 문제는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근데 긴장 + 낯선 자료 + 무한검토 때문에 시간이 좀 타이트한 듯 합니다 컴활은 진심 나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그냥 나만 이기면 돼요 이건 하기 싫어도 의자에 앉아서 45분 타이머 시작 눌러버리고 기계처럼 푸세요 ♥ 그럼 시간 금방 갑니다 처음에는 분노할 일이 많을텐데 삼키십시오... 이해가 안 되면 일단은 넘어가십시오 채점 후 틀렸거나 모르겠는 건 계속 붙잡고 있거나 강의 보지 말고 우선 정답파일 보고 이해하려 해보세요 그래도 모르겠으면 강의 듣기! 또 여러번 풀다 보면 어느 순간 갑자기 이해가 되는 날이 옵니다 질문 게시판 활용하는 것 강추입니다!!!! 이제 보니 저는 질문 을 거의 50개를 했더라고요.... 너무 화가 나서 거의 따지듯이 질문한 적도 많았어요... 죄송하고 감사했습니다 컴활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하십시오 ♡ 나만 나를 포기하지 않으면 됩니다!!!!! |
---------------------------------------------------------------------------------
위 내용은 아이티버팀목 합격수기에 올려진 수기입니다.
아이티버팀목https://www.itbtm.com/main2/intro.php
컴활 인강분야 소비자 선호도 1위, 초보자도 인터넷강의만으로 합격 가능,
초단기(1~3주) 학습표 제공, 무한반복 가능, 스마트폰으로 학습 가능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단기합격가능 #유동균인강 #합격흐름 #나만의학습비법 #컴활1급실기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