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합격후기

[컴퓨터활용능력실기] [컴활 1급] 시험 딱 한번 보고 바로 합격한 후기

작성자ITBTM|작성시간26.06.22|조회수22 목록 댓글 0

 

 

제가 이 글을 쓰는 날이 다 오네요. 

 

먼저, 필기는 타 강사 분꺼 들었었는데 작년 하반기에 한 달 정도 공부하고 한번 시험 치고 바로 합격했어요

 

실기가 필기보다 훨씬 어렵다고 하여 마음의 준비를 한다고 몇 달 동안 미뤘어요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서 한번 시작하면 스스로를 많이 힘들게 하는 타입이라 마음의 준비하는데 몇 달 걸린 거 같아요 

 

처음에 주변 사람들한테 컴활 1급 실기 독학한다고 하니 학원 안 가고 어떻게 독학하냐 이런 소리 들었어요 

저는 하고자 하면 또 해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반드시 스스로 해서 합격하는 걸 보여준다는 마인드로 했던 거 같아요 

실기는 누구 거 들을지 찾아보다가 다들 실기는 유동균 선생님이다!라고 하시길래 바로 결제하고 강의 듣기 시작했어요 

 

매일 눈뜨면 공부하고 점심시간에만 잠깐 밥 먹으면서 쉬고 하루 종일 공부했어요 

저녁에는 밥 먹으면서 공부했던 날도 많았어요 거의 미쳐있었던 것 같아요 

살면서 이렇게 공부한 적 없고 이렇게까지 공부에 진심이었던 적은 없었어요 

 

3단계 1회독은 모든 강의 문제지를 아이패드에 다운로드 받아서 강의 들으면서 꼼꼼하게 필기하면서 실기까지 다 하니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어요 

(선생님이 계산 작업 파트에서 fx마법사 들어가라 하면 그거까지 다 적었어요)

 

3단계 2회독은 스스로 먼저 풀고 틀린 부분만 강의 들어야 하는데 저는 한 개도 몰라서 강의 들으면서 문제 풀고 부족한 필기 보충했고, 

 

3단계 3회독은 다들 3회독째부터 스스로 문제가 술술 풀리고 틀린 것만 강의 들으시던데 저는 처음에 스스로 문제 풀고 채점폼 돌리니 어디 가서 말 못 할 점수가 나와서 그 충격으로 3회독은 문제 풀다가 모르는 거 있으면 바로바로 강의 들으면서 문제 풀었어요 

n회독 해도 똑같아요 문제 풀다가 모르는 거 있으면 참고 채점폼 돌리고 봐야 하는데 저는 바로바로 강의 듣거나 필기했던 거 보면서 풀었어요

 

남들은 2회독 또는 3회독부터 스스로 문제가 술술 풀린다는데 문제 못 푸는 저를 발견하면 스스로 굉장히 화가 많이 나고 짜증도 당연히 나고 

생각보다 내가 되게 멍청하구나 라는 생각이 매일 들었던 거 같아요 

 

다들 실기가 엄청 어렵다고는 하는데 저는 한번에 붙는게 목표였어요

그 어려운걸 해내는 사람들도 찾아보면 있었기에 저도 한번에 붙고 싶었고요

그래서 확신이 들 때까지 시험을 안쳤었는데 매일 혼자 공부하다 보니 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도 모르겠고,

또 공부 안하던 애가 두달동안 매일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 하려니 어느순간 하기 싫고 꼴보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에라 이제 나도 모르겠다 이 마인드로 시험 접수를 했고 매일 이때까지 해왔던 것 처럼 똑같이 공부했어요

엑셀, 엑세스 공식표 올려주신거 개인적으로 따로 정리 + 스스로 필요한거 프린트해서 시험전에 달달달 외웠어요

 

많은 분들이 시험을 연달아 접수하시고 치러 가시고 그러시던데 저는 딱 한번 시험 접수 했거든요 

따로 자신감이 있었던 건 아니고 잠도 줄이면서 공부를 하다 보니 몸 컨디션이 굉장히 안 좋았어요 

깨끗했던 피부가 피로누적 + 스트레스 극도로 받으니까 뒤집어지고 ,, 그래서 일단 한번 시험 치고 

잠도 며칠간 푹 자고 스트레스 좀 풀고 그러고 난 후에 시험 치자 마인드로 시험 치러 갔거든요 

 

시험 치는 당일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복습하고 시험 한 시간 전에 시험장 가서 정리해 둔 거 계속 봤어요 

 

원래 시험 치기 전에 컴퓨터 만질 시간 준다고 들어서 마우스 속도, 키보드 속도 이런 거 다 하려고 했는데 

저희는 안주더라고요 (???) 마우스 속도 엄청 느린 자리 걸려서 진짜 시험 치는 내내 애먹었어요 

그리고 에어컨 때문에 너무 추워서 시험 치는 동안 추위에 덜덜 떨면서 마우스는 엄청 느리고 진짜 힘들게 시험 쳤어요 

 

엑셀은 시간 부족 이슈로 4-3-2 버렸고 계산작업은 맨 마지막에 풀었어요 

계산작업에서 사용자 정의 함수에 한 번도 못 보던 유형이 나왔거든요? 

아 이정돈 풀 수 있겠다 해서 풀었는데 답이 안 나오는 거예요? 그래서 그냥 버렸고 

 

액세스는 엑셀보다 더 쉬워서 신나게 푸는데 쿼리 문제에서 신유형 한 문제 나와서 못 풀었어요 

 

난이도는 엑셀, 액세스 둘 다 괜찮았는데 엑셀을 생각보다 못 풀었던 거 같아서 너무 불안했어요 

다른 후기들 보니까 나 붙겠다!라는 자신감이 들 때 더 이상 치지 말라고 하시던데 저는 불안했어요 

일단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 쉬었고 결과 나오는 바로 다음날 혹시나 몰라서 시험 접수 해놨는데 그게 바로 내일이거든요? 

 

무슨 자신감이었던 건지는 모르겠는데 시험 결과 나오는 바로 다음날에 접수했고 떨어지면 치러 가고 붙으면 돈 버리자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저는 내일 시험 안치러 가도 되네요 

 

아! 혹시 계산작업 어려우시다면 종이에다가 문제 적고 손으로 직접 답을 적어보세요 

그럼에도 이해가 안 되시면 강의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푸시는 순서대로 종이에 다 적으세요

저는 종이에 적으니까 이해가 되더라구요 

 

엑세스 D함수 포기하지 마시고 n회독 하세요

쿼리파트 불안하시면 주제별쿼리 강의 까지 듣는거 추천드립니다 저는 주제별쿼리 강의까지 들었어요

 

저도 해냈으니까 여러분들은 당연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럼 unload me~! 

----------------------------------------------------------------------------------


위 내용은 아이티버팀목 합격수기에 올려진 수기입니다.
아이티버팀목https://www.itbtm.com/main2/intro.php

컴활 인강분야 소비자 선호도 1위, 초보자도 인터넷강의만으로 합격 가능,

초단기(1~3주) 학습표 제공, 무한반복 가능, 스마트폰으로 학습 가능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단기합격가능 #유동균인강 #합격흐름 #나만의학습비법 #컴활1급실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