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합격후기

[컴퓨터활용능력1급실기] 컴활 1급 실기 6트 합!!!!!

작성자ITBTM|작성시간26.06.22|조회수12 목록 댓글 0

컴활 1급은 2023년도에 준비하다가 도저히 안 될 것 같아 2급 따고 잊고 살았는데
어쩌다보니 1급이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되어 작년부터 다시 1급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필기부터 다시 따야 하는 과정이었지만 필기는 요즘 자료가 너무 잘 정리되어 있어

크게 어려움은 없었지만 실기가 정말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이 많았던 것 같네요 ㅠㅠ

 

★ 실기 ★

실기는 정말 작년 11월부터 쭉 강의를 들으며 공부해 왔어요

초반에는 거의 6시간씩 붙잡고 있다가 점점 익숙해지니 하나의 모의고사(엑셀, 액세스)를 끝내기까지 2시간이면 충분하더라구요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했던 건 바로 시간을 재면서 실전처럼 연습하기와 오답노트!!!를 만드는 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채점 시트나 3단계 반복하면서도 엑셀이 붙으면 액세스가 떨어지고... 무한 반복 ㅠㅠ

 

너무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이 많았지만 오답노트를 다시 정리하면서 계산식도 이해해 보려고 하고

모르는 부분은 단기 수강을 해서라도 강의 다시 듣고 했던 것 같네요... 


실기를 여러 번 치면서 문제 운이 아예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엑셀의 경우에는 3단계 모의고사랑 정말 유사하게 문제가 나오니

3단계를 반복하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액세스는 정말... 운을 많이 타서 쉽거나 완전 어렵거나 둘 중 하나였던 것 같네요...

그래도 3단계 반복하면서 이해를 하게 되면 풀 수 있게 되니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는 마음을 다잡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ㅠㅠ

 

★ 마지막으로 ★

작년부터 시작해서 올해 6월까지 계속 붙잡고 있었던 컴활 1급을 드디어 놓아줄 수 있게 되어 속이 후련하고 기쁘네요!
계속 떨어지는 과정에서 우울하고 슬펐는데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붙잡아 온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어 더더욱 행복합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혹시나 너무 떨어지기만 해서 힘드신 분들은 조금의 휴식 시간을 가지고 시험 접수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제가 그랬거든요 ㅠㅠ 아무튼 컴활은 아예 노베이스였던 저 같은 사람도 결국은 합격한 걸 보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사람은 합격할 수 있다는 걸 보여 주는 듯해요!!!

 

늘 합격수기를 보며 나도 언젠가 수기를 써 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만 들었는데

저도 드디어 외쳐봅니다! unload me!!!!!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아이티버팀목 합격수기에 올려진 수기입니다.
아이티버팀목https://www.itbtm.com/main2/intro.php

컴활 인강분야 소비자 선호도 1위, 초보자도 인터넷강의만으로 합격 가능,

초단기(1~3주) 학습표 제공, 무한반복 가능, 스마트폰으로 학습 가능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단기합격가능 #유동균인강 #합격흐름 #나만의학습비법 #컴활1급실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