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B I]-스펜서리드-
전 세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신발이라고 하면 운동화일 것이다. 이런 운동화를 선택할 때는 디자인과 색상은 물론 브랜드를 신경 쓰는 것도 인지상정. 하지만 진정한 멋쟁이라면 단순한 운동화를 신더라도 신발 끈에 상당한 신경을 쓴다고 한다. 이처럼 평범한 이들보다 좀 더 튈 수 있는 진정한 멋을 지향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최근 해외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인 버즈피드에는 신발 끈을 멋지게 묶는 15가지의 방법이 그림으로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물론 예전부터 알고 있던 방법일 수도 있겠지만, 이중 하나라도 더 알게 된다면 앞으로 신발 끈을 묶는 데 한 번쯤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그 일부를 소개하면 사다리처럼 배열하는 래더(LADDER), 지퍼의 이빨 부분을 연상시키는 지퍼(ZIPPER), 신발 가게의 디스플레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DISPLAY), 비틀림이 멋진 트위스티(TWISTIE), 엮인 부분을 숨긴 히든 노트(HIDDEN KNOT) 등이 있다.
또한 난도는 다소 높을 수 있지만 라이딩 보우(RIDING BOW)라는 방법은 매듭이 신발 중심에 오는 독특함이 있다.
단 하나의 끈과 운동화 양쪽에 배열된 구멍들만으로 이처럼 다양하게 신발을 묶는 법이 있다는 점이 놀라울 따름이다.
다음은 위에 소개한 15가지의 방법의 그림과 보너스로 별 모양으로 묶는 방법이다.
1.레더(LADDER)
2.지퍼(ZIPPER)
3.더블백(DOUBLE BACK)
4.루프백(LOOP BACK)
5.부시워크(BUSHWALK)
6.쏘투스(SAWTOOTH)
7.풋백(FOOTBAG)
8.디스플레이(DISPLAY)
9.해시(HASH)
10.트위스티(TWISTIE)
11.히든 노트(HIDDEN KNOT)
12.라이딩 보우(RIDING BOW)
13.체커보드(CHECKERBOARD)
14.래티스(LATTICE)
15.바이컬러(BI-COLOUR)
16.스타(STAR)
사진=버즈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