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심형진, 조윤희, 장승주
2023.4.29 ~ 4.30 양일간 강화 빅버드레이스에 참여를 하고 왔습니다.
먼저 이런 큰 행사를 준비와 진행 등 행사 주최를 하신 강화도 탐조클럽과 생태교육허브물새알 및 스텝 등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시민모니터링 팀에선 이새저새그새 (이영분, 박은하, 이광복, 김복순), 이새저새날새 (김은희, 심형진, 장만석, 김정희), 그리고 이새저새보새 (오흥범, 장승주, 황승원) 3팀 11명이 참여를 하였습니다.
(가톨릭환경연대 날새팀으로 다른 선생님들도 같이 참여를 하셨습니다.)
행사 당일 비가 와서 악천후 속이지만 선생님들 비 맞으며 열심히 새를 찾아 다녔고, 새벽 3시 넘어 까지 기록 정리를 하시면서 즐거운 탐조를 하였습니다.
이새저새그새팀은 47종 51기록을 이새저새날새팀은 52종 53기록을 해 주셨습니다.
기록보다는 더 많은 새를 보았으나 카메라로 기록을 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조금은 남는 기록 였습니다.
그리고 이새저새보새팀은 62종70기록을 하여 대상을 받았습니다. (사진 파일 삭제 등으로 13종 미 기록, 비공식 75종 관찰)
많은 종의 새를 기록을 하는 대회이다 보니 많은 기록에 집중을 하게 되었지만, 강화 갯벌과 논 등을 다니면서 새를 본다는 그 자체가 더 큰 즐거움 이었고, 같이 해 주신 고마우신 선생님들과 좋은 추억을 쌓게 되어 더 기쁨이 배가 되는 주말 이었습니다.
이런 대회가 1년 내내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 내년을 기약 할 수 없다는 것에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마지막였습니다.
다시 한번 이런 큰 행사를 준비를 하고 진행 및 도움을 주신 스텝과 강화도탐조클럽 생태교육허브알물새 등 많은 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