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自由]자유글방

우리가 살아가는 길

작성자김영진 (광주)|작성시간26.06.10|조회수53 목록 댓글 7

우리가 살아가는 길


자신에게 엄격하고
남에게 부드러운 사람은 행복하고
자기에게 후하고

남에게 가혹한 사람은 불행하다.

마음까지 화장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얼굴만 화장하는 사람은 불행하다.

자신의 잘못을 곧바로

인정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잘못했다는 말을

절대로 하지 않는 사람은 불행하다.

가슴을 펴고 당당하게

걷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고개를 숙이고

걷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누구에게나 배우려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자신이 만물박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잘된 이유를 찾는사람은 행복하고
안될 이유만 찾는사람은 불행하다.

공과 사가 분명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겸손과 양보가

몸에 밴 사람은 행복하고
교만과 거만이


몸에 밴 사람은 불행하다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미워하는 사람이 많은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자기의 잘못을 모르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 좋은 글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 연숙 (서울 송파) | 작성시간 26.06.10 모든건 생각하기 나름이다 ㅎ
  • 작성자김동익 (경기 남양주) | 작성시간 26.06.10 내가 아닌 우리로 살아가는 인간이 되자
  • 작성자신현갑 (강원 홍천 ) | 작성시간 26.06.10 내가 싫으면 남도 싫을껏이고 불편을 주지않는 생활화 해야겠쥬
  • 작성자이은희(서울 광진) | 작성시간 26.06.10 뭐든 나름이 겠지~~
  • 작성자김재권(서울 영등포) | 작성시간 26.06.10 슬기롭고 지혜롭게 산다는게
    쉬운건 아니지 싶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