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정말 게으름뱅이 농사를 지어봅니다..
이제야 올라오기 시작하는 방울토마토 순들을..
다시 포기를 나누어..
포트에 하나씩 갈라치기를 해봅니다~~
일주일만 더 지나면..
아주 괜찮은 모종으로 커져있을 듯..
저는...
1999년에 요넘을 처음 만난 듯..
그 때는..
미국 재래종으로 소개를 받았었는데..
이후의 이야기는..ㅠㅠ
2000년도에 제가 재배해서 올린 사진이..
위에 사진..
검정이라고 하기에는..
좀 이상한.. ㅎ.ㅎ
그래도..
맛이 괜찮고..
늦가을까지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라..
방울토마토라면..
요넘을 심게 되는 듯..^^
100주 정도 심을 예정이고..
주변에 여기저기 나눠주어도..
10분 정도에게는 나눔 드릴 수 있을 듯..
물왕저수지 or 서울 상도동에 계신분은 받아가세요~~
그리고..
꿀팁 하나.. ^^
토마토가 꺽꽂이가 아주 기가 막히게 잘 되는 식물이라는 것을 아시는지요??
토마토가 자라면서 엄청난 곁순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따내는데 정신이 없을 듯..ㅠㅠ
그 잘라낸 곁순을 물에 3일 정도 담구었다가 밭에 심어 보세요~~
일주일은 매일 물주는 것을 잊지마시고요..^^
고구마보다 더 질긴 생명력으로 뿌리를 내리고 번식을 한다는..^^
토마토 키우시는 분들은..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놀새나무/안양 작성시간 26.06.16 모종 한개 사서 곁순 나오는데로 옆으로 꽂아서 키워 늘리면 비용 아끼고 좋죠~
-
답댓글 작성자허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토마토 키우시는 분들 중에..
모종이 좀 부족하다 싶은 분들에게는 강추드려 봅니다~~ -
작성자낙타봉(괴산) 작성시간 26.06.17 토마토는 아주 귀한 식재료이지요.
맛도 좋구 건강에도 좋은 토마토 많이 드세요.
꼭 블랙체리 토마토랑 비슷하네요. -
작성자소담(익산) 작성시간 26.06.17 토마토부자 되시겠어요.
-
작성자우리꺼가좋아(대전.옥천) 작성시간 26.06.18 늦었지만 알찬 농사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