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텃밭(토종)재배

이 아이를 아시나요?

작성자씨뿌리는천동이(NY)|작성시간26.06.16|조회수40 목록 댓글 8

두메부추꽃입니다.

일반부추는 흰꽃이 7-8월에 피는 반면에 두메부추는 보라색 꽃이 6-7월에 핍니다. 산 깊은 곳이나 인적이 드뮨곳에 피었다하여 두메산골.. 두메부추라 하였다는데.. 일반부추보다 잎이 넓고 두꺼워 통통하다는 느낌이 들며, 수분이 많습니다. 일반부추와 비교해서 식감이 약간 질긴 느낌이 들기 때문에 주로 즙으로 짜 먹거나, 음식을 할때는 잘게 썰어서 사용을 합니다.

여러해살이고 꽃이 이쁘며 잎이 두꺼워 몇포기를 뭉쳐심으면 풍성해 보이므로 화단에 관상용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꽃몽오리도 이뻐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씨뿌리는천동이(N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이쁘면 됐지.. 입맛은.. 혹시 질투?? ㅎ
  • 답댓글 작성자쏜맘(울산) | 작성시간 26.06.17 씨뿌리는천동이(NY) 네~~ㅎ
    질투하면 암것도 못키울듯요
  • 답댓글 작성자씨뿌리는천동이(N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쏜맘(울산) 이쁜건 빼고.. 못생긴 것만 키울듯요.
  • 작성자소담(익산) | 작성시간 26.06.17 꽃만봐도 흐뭇하시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씨뿌리는천동이(N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예. 꽃보는 재미도 한몫하죠.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