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우편요금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작성자우리꺼가좋아(대전.옥천)|작성시간26.06.22|조회수23 목록 댓글 3

다음 달 7월 1일부터 일반우편 기준 요금이 통당 70원씩 정액 인상된다고 합니다.

2019년 9월 이후 약 5년 만에 인상하는데 우정사업본부의 적자가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24년 1천659억 적자를 봤는데, 작년엔 3천116억 적자로 약 2배가량 불어났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보내는 5g~25g 구간 규격우편물은 430원에서 500원으로, 50g까지는 520원까지 오릅니다.
규격 외 우편물의 경우 보낼 때 590원을 부담해야 하고, 특이한 모양의 엽서도 520원으로 오릅니다.

우리가 씨앗 보낼 때 많이 쓰는 우편은 520원에서 590원으로 인상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소담(익산) | 작성시간 26.06.22 new 저는 우편요금이 제일 싸다고 늘 생각해왔기에
    개인적으론 찬성입니다.
  • 작성자쏜맘(울산) | 작성시간 26.06.22 new 다 오르는데...우편요금도 올라야쥬 ㅎ
  • 작성자낙타봉(괴산) | 작성시간 26.06.22 new 인상되어야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