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우연히 본 선거 관련 홍보자료

작성자『표』|작성시간26.06.02|조회수992 목록 댓글 2

 

될수노?됩니다!

이거 뭡니까?

정말 이런거 진절머리 납니다.

 

부산에 거주하는 소시민으로써 정말 되도않는 '-노' 어투 정말 싫습니다.

부산 사람들 아주 자연스럽게 '-노'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ㅡ 와그라노?

ㅡ 이 집은 곱배기로 무도 배가 안부르노

등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말임에도 불구하고 가끔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쓰고 나서 언듯언듯 괜실히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싫습니다.

 

생활 속 자연스러운 사투리.

어렸을때부터 자연스럽게 사용해 왔던 정겨운 말투들이 

언제부터인가 눈치보이는게 정말 너무 싫습니다.

 

이런 사태가 오게 만든 정치공작에 앞장 선 자들, 일베, 극우 등등 정말 너무 싫습니다.

 

우리의 정겨운 부산사투리 돌리 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토메 | 작성시간 26.06.02 버러지들 노노 거리는 거 땜에 이제곧 40후반에 사투리를 조심해서 쓰게될 줄이야....
  • 작성자bokza | 작성시간 26.06.03 될수노 ... 으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