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형님들 뜬금없이 죄송합니다만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작성자-차상곤대표-|작성시간26.06.03|조회수1,087 목록 댓글 14

제가 지피티나 네이버에 물어봐도 되지만 

 

그래도 형님분들이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정치에 관심을 가진지가 사실 얼마 안되어서 그런데

 

샤이보수 샤이진보 할때

 

샤이가 무슨뜻인가요......?

 

어이없으셔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구 함 가보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차상곤대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3 감사합니다!!! 대구 좀 바까주이소!!!!!!!
  • 작성자빠담빠담 | 작성시간 26.06.03 부끄러워하는 지지자요. 창피한거 알면서 지지하는거죠. 또는 주변이 나랑 정치성향이 달라서 숨기고 있는 사람들요.
    보통 사람들 앞애서 윤어게인이다고 말 못함. 투표장에서는 그쪽애다 투표 샤이표심
    대구 사람인데 민주당 지지자라고 말 못함. 투표장에서는 민주당에 투표 샤이표심
  • 답댓글 작성자-차상곤대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3 감사합니다!!!!! 대구 샤이보이 김부겸 함 바까봅시다!!!!!!
  • 작성자달빛이머무는꽃 | 작성시간 26.06.03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샤이진보 : 진보가 어려운 지역에서 꾸역꾸역 여론지형에 잡히지는 않지만 지지를 이어가는 형태
    샤이보수 : 보수를 지지하면 쪽팔리고 부끄러우니깐 여론지형에 거짓말을 하고 실제로는 보수 표심에 힘을 보태는 형태
  • 작성자난다잘된다 | 작성시간 26.06.03 저같이 대구에서 장사하는 대구사람은 샤이 많습니다 스레드에서 테러 위협하는 새끼도 있었음 근데 저는 그래도 대놓고 말하고다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