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 결과 받아 들이고 몸이 아프더군요
솔직히 윤석열이 대통령 되었을때보다
더 충격이 컷습니다.이유는 그당시에
마음을 60프로 비우고 안될거라 예상했기에
조금 아팠는데 이번에는 여기저기서
상상도 못한일이 터져서 정신과 몸이 아프더군요
지선 끝나고 여러가지 느낀점이 있습니다
1.리더의 중요성
제기준은 지난 총선시 대표 이재명입니다
이종이 조국과 정청래를 좋아하는건 아는데
저도 정청래 좋아하고 다음 당대표나옴
무조건 한표 던질겁니다
그러나 지난 총선과 비교하면 엉망진창
지선이었네요
여러 방송 들으면 지선 뒷이야기 들으니
정청래대표는 이렇게 지시하는데
각 캠프서는 말을 쌩까더라 혹은
정청래 오지말라는 기류가 흘렀더라 등등
우리가 알고있는것보다 심각했다는거죠
그당시 이재명은 누가봐도 대통령1순위였죠 리더의 한마디로
척척 움직이는 총선이었고 결과도 최상이었죠
대부분 이게 다 리박언주 친석계 때문에
정청래 대표가 힘을 못쓴거다 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거죠
당대표는 정청래입니다. 그 권한을 잘 써야했고
그책임도 정청래가 책임 지는겁니다
냉정히 이번 지선을 통해 정청래의 능력이
증명된 선거였고 그걸받아 들어야 합니다
2.조국과 조국혁신당
이부분에 대해서는 항상 스탠스가 똑같습니다
이거 역시 지난 총선과 비슷합니다
민주당이 의석을 늘리려면 병립형이 필요했죠
정청래도 수많은 방송 나가면서 병립형을 주장했고요. 그러나 수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재명은 준연동형을 선택했고 지금의 비례대표들이 된거죠
결과는 진보당 없었음 울산이나 몇몇곳은 못가져왔을겁니다.연대가 이리 중요하다는걸
그당시 이재명대표는 알았나 봅니다
현재 작은걸 얻을려다 미래에 큰걸 잃게된다는거
평택도 마찬가지 입니다
귀책사유는 민주당에 있었습니다
당규가 바뀌어 후보를 낼수있다이지
꼭 내야한다는거 아닙니다
겨우 1석입니다. 양보했어야죠
조국과 조국혁신당이 적입니까??후보를 내지
말았어야죠. 이걸 선택하는건 당대표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리박언주나 친석계들이 가만히 있었겠냐 부터 전국선거에 영향끼친다등등
말나올텐데 그게 리더입니다
그리고 설령 후보냈음 5일안에 단일화했어야죠
정청래는 김용남의 후원회장되고 냉정히 방관만했습니다 이게 너무 아쉽습니다
그리고 조국과 조국혁신당. 특히 신장식
김용남이 폐급 후보라는거 인정입니다
신장식과 정춘생은 10년전 박지원보는거 같더군요. 문모닝보다 더한걸 신장식에게서
봤습니다. 다시는 민주당 안볼것처럼
민주당과 김용남을 매일 아침 점심 저녁 씹어되
는데 진짜 토나오더군요
이성적으로는 이해가지만 심정적으로는
개쌍욕 나오는 신장식과 조국혁신당 선거방식
이었습니다
그리고 조국도 이번선거 통해 어떤 리더인지
어떤 능력을 가지고있는지 확실히 보여준거 같
습니다.
냉정히 합당은 당분간 못할거 같습니다
특히 신장식과 정춘생은 민주당원들에게
너무큰 상처를 주었어요
3.만사 리박언주 친석계 잘못??
개인적으로 저것들 아주 싫어합니다.일단 무능력하죠
그런데 글들보면
서울시장 안된것도 친석계 잘못
부산북구 잘못된것도 친석계 잘못
심지어 대구 안된것도 친석계 잘못 이랍니다
이런글들보면 과거는 되풀이 되는거 같습니다
이해는 하지만 결국 장강의 물결에 휩쓸리게
됩니다
저쪽현장을 모르니 서울 대구 부산북구 경남
에 친석계가 얼마나 영향을 끼쳤는지 모르지만
글들 내용처럼 만물 친석계 잘못일까요??
잘못된건 냉정하게 판단하고 받아들어야합니다
서울은 정원오란인물이 매력이 없었고
개인적생각으로는 서울시장깜이 아니었죠 잘못된 선택이었죠
하정우는 너무 아쉽습니다. 일주일 이주일만
먼저내려갔음 어땟을까
하정우란인물은 생각보다 멋있고 괜찮은 정치인이더군요
김경수는 솔직히 여기까지 인거 같습니다
매력과 인기가 없어요
김부겸은 너무 안타깝고요
4.김어준의 뉴스공장
저는 tbs시절부터 매일아침 뉴스공장을 듣고있
습니다. 저처럼 거의 7 8년 넘게 뉴공들은 사람은 느끼겠지만 현재 뉴공은 과거
뉴공과 진짜 많이 달라졌습니다
특히 이재명 대통령이 된후 방송포멧이 달라졌죠. 외교에 가장 중점두고 경제와 AI등등
우리 실생활 뉴스 정보에 포커스두고있죠
이번지선때 뉴공은 최대한간섭을 안한 느낌입니다
과거에는 어마어하했죠
그런데 이 언론것들은 김어준이 또 선거간섭하네 뭐하네 열을 내는데 다 개소리죠
어제 김어준 오프닝에서 과거로 돌아갈거라는거
암시했습니다. 막말로 예전처럼 칼춤출거라는거인데 그 정점이 9월 전당대회일거 같습니다
저는 빠지겠습니다.1인1표제 주장하는
정청래를 찍겠지만 솔직히 너무불안합니다
4년후 대선후보가 누가 있지 하면
한명도 없어요
그만좀 싸웁시다란 말은 못하겠고
이번 지선 지니 몸이 너무 아프더군요
당분간 눈팅하며 댓글 조금씩 달고
정치에서 멀어지는게 건강에 좋을거 같습니다
다들 지선때 수고하셨습니다 형님들
9월 전당대회 너무 크게 안싸웠음 합니다
ps.욕하는 댓글들 다 인정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일종격투기깡패 작성시간 26.06.05 일종격투기깡패 4.. 대선 후보가 없는 이유 간단해요.
흔히 말하는 민주당 내부의 뉴이재명 세력이 대선 후보 없애고 있거든요
처음부터 합당하고 비열한 방법 안 쓰고 계속 갔으면
지금 욕 쳐먹는 김민석, 조국 다 대권후보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름잘몰라요 작성시간 26.06.05 일종격투기깡패 뭐 이런저런 말씀을 많이 늘어놓긴 하셨는데 결국은 기승전 뉴이재명이네요.. 저도 그인간들 꼴보기 싫지만 이런 자세로는 또 어제와 같은 뼈아픈 일들만 마주하게 될 뿐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일종격투기깡패 작성시간 26.06.05 이름잘몰라요 기승전 뉴이재명이 아니에요
뉴이재명의 싸움은 단순한 싸움이 아니라 기존 민주당원들과 민주당 정치인들의 물갈이를 하려하는 싸움입니다
물론 더 나은 세력이 오면 물갈이 되는 것이 당연한거지만
새로 물갈리를 시도하려는 세력이 마치 일베를 보는 것과 같아서 문제죠. -
작성자고고플라다 작성시간 26.06.05 아니 스텐스가 저랑 너무 비슷하시네요.
-
작성자cloudtiger 작성시간 26.06.05 이정도로 멀쩡하게 쓴글에도 일단 뉴재명을 들이대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