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의원께서 일침을 주셨는데
이 형님은 말씀할 자격 차고 넘치시죠
김종훈의원 :
안될때만 도와달라고 하는게
연대-연합이 아니라
잘될때 일수록 오히려 베풀고
품을 좀 크게 넓혀야 되는거 아니냐
라는 생각을해보게 되는거죠
그렇게 보면
요번에 어떤 민주당의 정치적 크기는
굉장히 왜소해보였습니다
통을 좀 크게해야 된다
2년후면 총선이고
3년후면 대통령선거 해야하는데
그때도 또 이렇게 할껀가
이렇게 하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지난 대선 범진보진영은 단합하여
내란청산연합의 기치를 내세우고
모든 진보정당이 이재명 단일대오로
원팀되어 움직여 승리한 바 있습니다
그 당시 이재명후보 49%득표..
민주당 홀로 얻은게 아닌 합작품입니다
오히려 김문수가 41%나 표를 가져갔고
보수진영 도합하면 그 합이 더 컸어요
즉, 이 나라에서 대선 승리하려면
민주당 단독의 힘만으로는 버거우며
범진보진영 연합된 힘이 필요한 것이죠
그러나 이후 선거마다 진보정당들과는
제대로 연합/연대를 하지 않았고
그들이 후보자 낼때마다 "발목잡냐"
"왜 민주당의 선거를 방해하냐"
"제 2의 정의당이냐" 몰아세웁니다?
이렇게 하는건 진짜 아니죠
우군 진보전당들도 경쟁력 갖춘 후보들
내놓고 의석도 얻고 생존해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진보연합도 하고 서로 돕죠
그렇지 않겠습니까? 다같이 살아야죠
도움 필요할때만 범진보연합 외치고
선거때는 니네들은 방해하지마 하면서
다 밀어내고 민주당만 독식하는 구조..
이대로면 계속해서 유지는 되겠나요?
삼국지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순망치한(脣亡齒寒) 즉,
"입술이 없어지면 이가 시리다"
주변에 존재들이 사라지면 그때는
내가 직접 곤란하고 힘들어진다는 것
우군 진보정당들이 의석 하나 없이
싹다 말라죽고나면 그땐 대체 누구와
범진보진영 연합/연대를 할껀가요?
민주당만 홀로 독야청청 배불러서는
보수화(수구화)가 심각한 이 나라에서
범진보진영의 지속적 승리 어렵고
전혀 녹녹치 않다는것 명심해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3iG1KfuFz1s
같은 내용을 유시민형님도 강조 하십니다
전반적 내용은 결이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XeVN_wtkpow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피터아츠의 부활 작성시간 26.06.05 울산시장 민주당 당선의 최대 공로자 대인배 김종훈 전의원
-
작성자아이탱 작성시간 26.06.05 100% 동감 그래서 이번 투표 올 진보당에 드림 경합 지역이 아닌 관계로
-
작성자레인보우강 작성시간 26.06.05 정청래가 전에도 이재명 위한 답시고 병립형으로 다 먹겠다고 하더니 이번에도 이재명 정부 대승 안겨준답시고 모든 보궐지역 후보내겠다며 다먹겠다 선언~ 이재명 위해 몸바치다 책임론에 휩싸임~ ㅋㅋㅋ
어차피 명픽은 김민석인거 같은데ㅋㅋ. 실용적으로 정치를 하시지 ㅎㅎ -
답댓글 작성자황초롱이 작성시간 26.06.05
-
작성자황초롱이 작성시간 2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