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이번 선거 민주 국힘 전체 당선자 수 비교표

작성자게아재비|작성시간26.06.06|조회수1,113 목록 댓글 10



2018년이 남북정상회담 영향으로 압승, 2022년은 대선패배와 연동...
확실히 내부적으로 쪼개지니 결과가 미묘하네요
시원스럽지 못하고 국힘 반등의 발판마저 준 느낌
이번 대선에 저쪽 1400만표가 살아있다는걸 알았으면 더 단결했어야 했는데...


그래프 출처
https://naver.me/GIIfASM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참봉 | 작성시간 26.06.06 조혁당과 통합 무산도 한몫한듯 하네요.
  • 작성자AIR JORDAN | 작성시간 26.06.06 2018년 대비 아쉬움이 있는 선거이긴 한데.. 그래도 나름의 성과를 거둔 성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특히 부산 울산 대전 충남북 강원을 가져왔고 다수의 시군자치단체장, 교육감을 쟁취했다는 것도 있구요
  • 작성자은율아빠 | 작성시간 26.06.06 어게인 2018을 바랬고
    충분히 그럴 수 있는 상황에서
    압승은 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는 선거였지만 분명한건
    민주당이 승리한 선거입니다!

    물론
    압승의 상징인 서울을 탈환하지못하고
    부산 울산을 가져왔는데
    경남탈환 실패가
    가장 뼈아프긴하죠ㅡ.ㅡ

    서울은 심적타격이라면
    갠적으로 경남탈환실패가
    현실적으로 가장 큰 아픔입니다ㅜ
    부울경 힘합쳐서
    눈에띄는 성과로 지역주민들한테
    효능감 준다면
    현 선거구도, 지역주의타파(TK 고립)
    그리고 수도권 과밀화의
    대안등..

    향후 20년 민주당집권의
    첫 시작점이 될 수 있을거라
    기대했는데...

    가혹하게도..ㅜㅜ
  • 작성자뭐이색히야 | 작성시간 26.06.06 서울을 비롯해서 몇몇 곳을 지키거나 탈환하지 못한거 때문에 심리적으로 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결과로만 보면 이긴 선거임을 부정 못하죠
    그리고 많은 분들은 이렇게 된 원인은 잘 알고 있더군요
    몇몇분들은 격하게 부정하며 다른 논리를 펼치지만
    고대로 부터 전쟁을 하기전에 내부의 적부터 정리 하는게 필수 였는데 이번 지선에서의 민주당의 모습을 보면 이게 딱 들어 맞죠
    이제 남은 전당대회에서 내부 단도리 잘 해서 다음 총선에서 심기 일전 하는 모습을 보여 줬으면 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황초롱이 | 작성시간 26.06.06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