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의 판결로 선거무효가 선언되어야 재선거라는 걸로 아는데,
당선된 상태에서 정식 임기 취임전(7월1일로 알고있음) 사퇴를 해서 열리게 되면 이게 재선거가 인가요 보궐선거인가요.
재선거라면 오세훈은 출마할 수 있지만,
만약 보궐선거로 되면 오세훈은 출마를 못하지 않나요?
박원순 시장 죽음으로 치뤄진 보궐선거., 그리고 8대 지방선거. 이번 9대 지방선거
연속으로 3선했기때문에 그 다음번 서울시장은 출마자체를 못하잖아요.
이때는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하긴 하네요.
개인적으로 보궐선거로 보는게 맞는 것 같은데..
그래서 지금 오세훈은 사퇴를 생각하지 않을 것 같은데..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산군빠르다 작성시간 26.06.07 바다속거북이 사퇴할 가능성이 진짜 있다고보시는거에여?? 버티면서 재선거주장하는거면 모를까 세훈이가
-
답댓글 작성자바다속거북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산군빠르다 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국힘 놈들이랑 극우들이 계속 외치는데 저걸 알고 하는 말인지 싶어서요
-
작성자아십라쿰 작성시간 26.06.07 사퇴하면 보궐이니 못 나오죠 그런데 지금 재선거 주장은 참정권 보장 때문에 하는 거잔아요? 그들 주장에 따르면? 오세훈이 나오든 못나오든 그들은 동의 해야함 아니면 그냥 전국재선거로 지들이 진걸 인정 못하겠다는 불복일뿐
그리고 재투표 하는 방법은 사실상 오세훈 자진 사퇴 밖에 없어요 현실적으로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바다속거북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오세훈 사퇴는 재선거,재투표보다는 그냥 보궐선거를 여는 방식일 뿐이라서 사실 재투표도 아니죠.
재선거는 오로지 법원판결로만 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서 물어본 겁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하고.., -
작성자녹색인간 작성시간 26.06.07 재선거해야지 쉬지 않나요? 보궐른 출근했던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