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인이나 정당, 단체, 정치관련 스피커에 대한 '욕설' '멸칭' 금지
● 회원간 내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인신공격, 반말, 비난, 비아냥, 조롱 등 비매너 행위 금지
오늘 오전만 해도 강등 2건, 경고 5건, 수정 및 삭제 주의 4건이 있었습니다.
강등은 글내용에 대한 반박이 아닌, 업로더에 대한 조롱.비아냥으로 한분
다른 한분은 정치인에 대한 반복된 욕설 입니다.
늦으막한 시간에 오셔서 자기 마음에 안드는 정치인 욕을 여러 게시글에 댓글로 지르시고 가셨더군요.
이미 법적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거나, 보편정서에 위배되는 위법적, 반사회적 행위를 저지른 대상에 대한 욕설과 심한 비하는
유연함과 유도리를 두겠습니다.
재차 말씀드리자만 빡세게 구는게 아니라,
정상화의 과정입니다.
위 규정사항에 대해 허용범위니 제재수준이니를 물어보시기 전에,
당분간은
'내가 백분토론에 패널로 나왔다'
생각하시고 예의를 갖춰 말하셨으면 합니다.
그래도 충분히 자기주장, 상대반박 할수 있습니다.
그리 해야도 하구요
당분간 정치사회 게시판 내에서 신고나 문의 사항은 이렇게 하루에 한두번씩 올라오는 제글에 비댓으로 하십시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