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이나 최욱을 욕하는건 있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재인 전 대통령님을 욕하는건 이거는 선을 넘은거라고 생각합니다. 민주당이 배출한 4명의 대통령께서는 탑을 쌓아올리셨는데요. DJ는 민주의 가치에 주춧돌을 놓으셨구요. 노무현대통령은 진보의 진정성을 전국민에게 확인시켜주셨구요. 문재인대통령은 선한진보 젊잖은 진보로 진보에대한 의심을 불식시키셨구요.
이 공튼탑위에서 지금 이재명대통령은 유능한 진보로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하고계신 것이다. 이 공든탑이 이재명대통령이 완성될수있게, 그안에 예를들면 DJ가 빠지거나 노무현대통령이 빠지거나 문재인대통령의 그 탑이 빠지면 이게 무너지게 되거든요. 그래서 대통령님들에 대해서 우리가 뽑았고 우리가 지켜온 대통령님들은 존중하는것이 분열을 없애고 통합하는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