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오창석 발언은 그저 한심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작성자오빠가 그렇게 좋니|작성시간26.06.09|조회수1,682 목록 댓글 4

감히...라는 생각 당연히 들 겁니다.

근데 저는 분노보다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 뿐이네요.

이동형과 어울리며 막말에 익숙해져서 스며든 건지

생각해보면 상대방 진영 공격하고 조롱할 때도

달리 다르지는 않았네요.

한없이 가볍다는 느낌을 받긴 했지만

민주진영의 큰 어른뻘인 유시민 작가에게

선을 넘는 폭력적인 언사를 아무렇지도 않게 배설하네요.



그린북이라는 영화에서 참 좋아하는 대사가 있었네요.


"폭력으로는 절대 이길 수 없어요.

품위를 지킬 때만이 이길 수 있습니다."


어떠한 품위도 없고 폭력적이기만 언사에

그저 한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 걸고 투쟁한 유시민 작가입니다.

오창석이 뭘 희생해봤을까요?

그저 한없이 가벼운 입으로 상대 진영을 조롱했을 뿐이죠.

그저 측은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참...한심하네요.


다들 서슬퍼런 눈으로 작금의 사태를 바라보고 있을 겁니다.


국민이자 당원의 뜻을 전당대회에서 보여주면 됩니다.

곧 알게 될 겁니다.

알게 되고 후회해도 그때는 늦었을 거고요.

우리가 보여줍시다.

한 줌 코인팔이 한 줌 권력에 기생한 이들이

그동안 몰락했던 민주의 역사처럼 결국 민심과 당심은

도도한 저 강물처럼 바다로 흐른다는 것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라면은왜농심인가 | 작성시간 26.06.09 그저 전당대회... 전당대회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울분을 풀 곳은 그곳밖에 없지요
  • 작성자호날두리 | 작성시간 26.06.09 저도 지금 이 분노를 삭히면서 전당대회만을 벼르고있는데 정청래 대표가 항간에 도는 소문처럼 당대표 선거에 나오지않을까봐 걱정입니다. 물론 그러지않으시리라 믿습니다만
  • 작성자로도스MAN | 작성시간 26.06.09 김민석의 개들아
  • 작성자Mrbread | 작성시간 26.06.09 일단 민주당 청년대표는 사퇴시켜야죠
    민주당도 욕하는 놈을 청년 대표로 그냥 나두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