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진보진영은 압도적으로 지지받은 적이 없습니다

작성자레드고나|작성시간26.06.09|조회수732 목록 댓글 13

지난 총선 190석을 얻었기 때문에 진보진영이 압도적으로 지지받고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 총선 당시 총득표율은

진보진영 49프로, 보수진영 48프로 였습니다

 

윤석열 탄핵 이후 치뤄진 대선에서도 

진보진영 48프로, 보수진영 50프로 였습니다

내란을 일으키려고 했는데도 이정도 입니다

 

'압도적 지지 해 봐야 뭐하냐'

'이제 지지 안할란다'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보이는데요 

아이디가 생소 한 걸 보니 새로 유입 된 분들인가 봅니다

 

진보진영은 압도적 지지를 받은적이 없고

양당제 시스템에서 지지를 철회하면 사실상 다른쪽을 지지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예 저쪽이 더 낫다며 넘어가겠다는 분들까지 설득 할 생각은 없습니다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욱하는 마음에 충동적으로 한 결정으로 결국 이득보는 것은 누구인지를 생각하길 바랍니다

 

특히나 한표,한표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에서는 더욱 간절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레드고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저들도 그걸 알기 때문에 갖은 수를 다 쓸 겁니다
    그걸 지키는 유일한 방법은 단단한 권리당원의 힘 뿐이죠
  • 작성자디세이블 | 작성시간 26.06.09 만약에 정말 만약에 민새파들이 1인1표제를 철회하고 대의원제로 다시 돌린다면 어떻게 하는게 제일 좋을까요?
    물론 게시판 난리나겠지만, 탈당? 일반당원으로 전환?
  • 답댓글 작성자레드고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어떤일이 벌어지든
    저들이 권리당원 탈당을 가장 반길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디세이블 | 작성시간 26.06.09 레드고나 그렇게 안되길바라지만, 만약에 그런일이 발생하면 어떤식으로든 표출하고 싶은데...
  • 답댓글 작성자레드고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디세이블 안타까운 현실이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