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이 다섯명이 환멸을 느껴서?
혹은 무슨 이유던 그래 그만하자...
정치비평이고 , 실제 정치고 뭐고 다 은퇴한다
걍 접겠다 하고 떠나면
누가 손해인가요? 저쪽 진영에서는 만세를
부를거 같은데..
문통이야 이미 일반인으로 사시는 분이니
글타치고 현직 정치인 둘 조국,정청래 이 셋
포함 안시키고 봐도 당장 김어준이 뉴공 접고
방송 아예접고 은퇴,유작가님도 아예 은퇴
이 둘을 대처할 체급의 민주진영의 스피커가
있나요? 이둘이 가진 영향력?파급력은요
장담하는데 이들이 진짜 다 접고 사라지면
두팔벌려 만세 부르는건 저쪽 진영 애들일거고
가장 극심한 피해를 보는건 민주당+ 진보세력
입니다..
제가 아는 권리당원 및 주변에 진보세력+민주당
삽질하고 때론 실망스러워도 계속 그래도
믿어주는 분들중에 이 두 사람 믿고 가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쪽도 아니고 이쪽에서 이들 공격하는 인간들+
또 그에 동조하는 분들은 저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이들만큼 오랜기간 진보세력 위해서 피터지게
나서서 앞선에서 싸워주고 지지층 결집 시키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진보 지식인
스피커가 있나요?현직 정치인들 포함시켜도?
누가 있나요?있으면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뭐 좀 맘에 안들고 가끔 언행이나 이런데 실망하는거야
그럴수 있다 쳐도 .. 저나 제주변 민주당원들이
느끼는 감정은 진짜 의리라고는 1도 없는 인간들
은혜를 원수로 갚는 인간들 이 생각이 가장 먼저
저는 진짜 장담하는데 이들이 아예 정치를
떠나고 다 접으면 민주당 지지율에도 상당한
영향이 있을겁니다...
민주당의 지난 몇차레 선거 대승에는 이들의
영향이 결코 적지 않습니다..아니 상당합니다
진짜 이들이 사라지면
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에도 그땐 뭐..
비극적인 세드엔딩이 될겁니다
" 세상에 당연한건 없다, 있을때 고마워하고 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