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이재명은 이쯤에서는...다시금 선명해져야 합니다..

작성자Live simply|작성시간26.06.11|조회수1,596 목록 댓글 15

얼마 전 '일'만 하는 총리에 대한 의견을 썼는데...제가 잘못 해석한건지...(라고 생각합니다..이제는요..너무 믿었나..)

아니면, 애초에 의도가 김민석이었고, 이건 뭐 그 인간들에게 민주당 정치 맡기고, 퇴임 후에 잡아 먹히려고 애쓰는건지..

 

그것도 아니라면...

 

외부정치 혹은 행정으로는 겁나 똑똑한데, 내부 정치로는 어리숙한건지...

아니면 권력을 잡고나니, 자기가 어디 속해있는건지..관련한 가치 판단도 흐려진건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몰라요 저도ㅎㅎ 

이종에서 떠들어도 아무도 몰라요 ㅎㅎㅎ

 

다만, 지지자들끼리(인지도 모르겠지만) 한번 얘기해봅시다. 

(뭐 이재명 갈라치기하네 마네 하실 분들 계실거고, 뻔한 댓글들은 스킵하겠습니다)

 

 

1. 이재명의 지선 개입 의혹? 그렇다면 그건 실패였죠.

- 명확한 증거가 없으니 개입에 대한 여부는 개개인의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논쟁을 하기 어렵다 보구요...

- 다만, 이재명은 대놓고 정원오를 밀었고, 전재수-하정우-우상호-김남국-전은수 등을 본진에서 출전시켰습니다만 결과는 실망스러웠죠.

  게다가 투표소에서, 그 철저한 이재명이 그딴 짓을 했다는 건...아직도 좀 믿기 어렵습니다.

  물론 이건 부실선거에 묻히긴 했는데, 의도를 아예 모르겠어요...김혜경여사도 어리둥절한 느낌이었으니까요...

 

2. 출장길에 여당대표 패싱

- 이건 좀 심각한 것이라고 봅니다. 김민석을 불렀어요 그 자리에. 아주 예외적으로요.

  그렇게 온갖 유튜브, 커뮤니티, sns를 본다는 대통령이, 지금의 여론을 모르는건지...아니면 재명이네 마을만 보는건지..

  이것도 진짜 의도는 모르겠는데, 이렇게 얘기가 나온다는 것은 당권개입을 한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적당히 해야죠...지금은 의심이지만, 추가로 표출되는 행동들이 감지되면...글쎄요...스스로가 결과에 책임지겠죠.

 

3. 뭔가 수상 쩍은 비상근직 이사들의 임명

- 총리실에서 꽂아넣고 나간 것인지, 아니면 청와대에서 재가가 있었던 것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왜? 이렇게 한결같은 목소리를 내는 인사들만, 하필 그 중에서도 돈만 쳐먹는? 비상근직으로 다 꽂힌것인지...

  그런 의혹들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이재명이라면, 뿌리부터 알아봐야죠.

 

 

이런...뭔가 의심을 받는 행동들이 계속 나온다는 건, 전당대회에 개입을 한다는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혹은 일부 개인들이 그 생각을 가지고, 안 가지는 건 중요한게 아니에요.

 

그게 이종이라는 작은 커뮤니티에서 조차 의심이 씨앗이 싹트고, 그걸 받아 쓰는 레거시든, 뉴미디어든 생긴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분란의 씨앗이 되겠죠.(오늘 겸공 브리핑에서 이재석이 비슷한 늬앙스의 이야기를 했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재명은 관련 논란에 대해서, 대통령으로서의 입장표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는 것도 이상하죠.

다만, 또 다른 의심이 가는 행동은 전당대회까지 남은 2달간 하면 안되겠죠.

 

민주당 당원들 혹은 중도층에 있는 국민들이 그렇게 멍청하지 않아요...

사악한 정치질은 못 할 지언정, 옳고 그름은 판단할 줄 압니다..

 

 

사법부/입법부/행정부 독립 외치고, 5천만 집단지성 얘기하려면, 수백만 집단지성의 민주당부터 놓아주어야 됩니다.

제발 이런 쓰잘데기 없는 의심이 사실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매번 스스로가 말하는대로, '해야할 일만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베오베 | 작성시간 26.06.12 감정적으로 제가 답답한건사실이에요(차분하지못한건 양해부탁드립니다) 본문읽어보라하셔서 다시읽어보고 최소한의의견을 남기자면
    1. 지선개입의혹. '의혹'이란단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고요. 시장후보는 경선통과한거고 하정우영입이랑 공천은 대통령은 아직 일 더하라고까지 공개적으로말했는데(이종에서는 하정우를 '띄워주는거'라고 말하셨던거같은데) 미리준비된것도아니었는데 당에서 급하게 권유해 본인이 나간것이고요.
    지선결과를 대통령이책임지나요? 당대표가책임져야지
    2. 대통령 시그널이고 이 자체로 문제될게 뭐가있어요? 다들 그냥 보이는대로 우회적인 의중표현 시그널로 받아들이고 해석할뿐 '문제가된다/아니다' 얘기하는곳은 경쟁 상대 지지자들 뿐입니다 (특히 '당무개입'이라고 부적절하다고 얘기하는곳은 없습니다. 경쟁상대지지자분들만 불편해할뿐...)
    3. 3번에대해서는 관심별로없어서 답변생략하겠습니다.
    님의 의견은 이재명의 대통령의 '의혹'들을 제시하고 아래덧붙이신거보면 부적절하다고생각하시나본데 저는 문제가 없을뿐더러 헷갈리게한적도없고 선명하다고생각합니다.
  • 작성자Sherdog | 작성시간 26.06.12 여론을 수렴하기때문에 이재명 대통령이 이렇게 행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때때로 유튜브보면 정청래 상사가 민주당원도 아닌 김어준과 유시민같은 착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념과 과거에 집착하는 분들 빨리 정리되고, 이 대통령은 계속 경제와 외교를 집중해서 챙겼으면 합니다.
  • 작성자방랑자요 | 작성시간 26.06.12 글쓴이분과 같은 고민이 계속 듭니다.국민들을 바보로 아는거 아니면 의심이 들만한 행동들 안했으면 합니다. 치밀한 사람이 계속 반복한다? 그건 계획된 행동이고 국민을 시험하는거라 봅니다. 아무리 잘한다 해도 금도가 있는겁니다.지지하고 계속 응원해주고 있는데 자꾸 의심이 가게 만드는. 솔직히 선거 망친건 공소취소 모임이 제일 컸다고 봅니다.
  • 작성자레인보우강 | 작성시간 26.06.12 전당대회때 정당하게 경쟁하는게 그리도 싫은가? ㅎㅎ 진짜 민주당 썩어가는듯
  • 작성자황초롱이 | 작성시간 26.06.12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