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제가 생각하는) 진보 정부에서 부동산이 오른 이유

작성자하늘빛처럼|작성시간26.06.13|조회수1,303 목록 댓글 17

통계를 찾기 어려워서 제미나이에 물어본 상승률입니다.

 

부동산이 아니고 코스피 등락률인데요. (윤석열은 왜 안나오는지 모르겠지만 최근이니까 다 아시죠)

어느 정부를 보더라도 코스피가 급등할 때 부동산도 같이 올랐던 시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노태우 정부에서 주택값 안정을 위해 신도시 개발을 많이해서 집값을 안정시킨 측면도 있지만

이미 코스피도 그만큼 떨어지던 시기였죠.

집값을 크게 하락시킨 김영삼 정부도 경제 상황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고요。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경제 발전으로 인한 상승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다만 문재인 정부 시절 주가 상승 폭에 비해 집값은 훨씬 더 올라서 아픈 손가락임을 인정합니다。

물론 코로나로 세계적으로 현금 유동성이 풀린 시기였지만 데이터 상으로 확실히 벗어나는 구간입니다。

어쨌든 전반적으로는 경제 성장률과 서울 아파트 가격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주식이 폭등하는데 동반 상승은 너무 당연한 결과라 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또다시시작해보자 | 작성시간 26.06.13 요즘은 심각한게 똑똑한 한채로 몰리면서 양극화가 극심함.....
  • 답댓글 작성자Opne-Hearted | 작성시간 26.06.13 다주택자가 집값 올리는 주범이라고 한 민주정권 덕분이죠
  • 작성자녹색인간 | 작성시간 26.06.13 집값올려주는 민주정권 좋으면서 싫어하는 티 내는 위선자들도 많죠
  • 답댓글 작성자Opne-Hearted | 작성시간 26.06.13 유주택자는 집값 올라도 보유세 올리고, 대출 안해줘서 갈아타기도 힘들게 해서 싫어합니다. 무주택자마자 매물감소로 전월세값 상승해서 불만나오고 있죠ㅎㅎ
  • 답댓글 작성자녹색인간 | 작성시간 26.06.13 Opne-Hearted 전 보유세 부담되게 나올만큼 비싼집은 아닌 노원구 소시민이고 갈아타기 할생각이 없어서 사실 자산가치 민주정권 때마다 얼마만큼이라고 올라서 좋습니다. 저랑 비슷하거나 못한분들도 올랐다고 욕하더군요 그러곤 신고가 보고 좋아합니다. ㅎㅎㅎㅎ 다 이해 하니 한가지만 했음 좋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