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이재명 대통령의 sns메시지들은 간단명료하고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그러나 최근 올라오는 몇몇 메시지들은 간단명료하지가 않네요
특히 이잼의 오늘의 메시지는 변명과 자기합리화의 느낌입니다
제가 몇일전 올렸던 쓴소리글에도 있지만 이재명대통령은 국민통합의 명분과 실리에서 방향을 잘못 잡고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 X글을 보고 확신한 건 최고 권력자로써 생각이 변한거라 생각이 듭니다
막스베버를 언급한 거 본인의 주장을 합리화 하기 위한 도구로 밖에 안보이고, 더군다나 지금 민주당 내부가 분열되어 있는 상황에 이와같은 메시지를 올리는 건 시기적으로 너무 부적절한 거 같습니다
그동안 개혁과정에 나온 검찰 보완수사권 존치논란은 권력자로써 칼을 휘두르고 싶은 욕망의 결과로 보이고 여론에 밀려 국회에 일임하겠다고는 했지만 그동안 김민석총리, 정성호장관은 이재명의 뜻을 받들 뿐이라는거로 받아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코어 지지층 집토끼들의 기대를 버린 말로는 예전 노무현 대통령의 특검수용에서 보듯 결과는 비극적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나 특검에 대해 당원들이 거부권을 쓰라고 했지만 수용한 결과가 어땠나요
아직까지는 해외순방으로 국내 분위기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하지 못한 것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옛날 구중궁궐에서 간신배들에게 둘러쌓여 민심을 읽지 못한 암군과 다르게 지금은 직접 소통하고 여론을 읽을 수 있는 수단이 많습니다
지금 정부기조가 바뀌지 않고 민주당을 분열시키는 뉴이재명 세력, 분열스피커들의 중용, 문조털래유 멸칭하며 조롱하는 세력을 오히려 부추기는 행태가 지속된다면 4050핵심 코어지지층의 지지는 접게될 것입니다
이재명 정부의 지지율 하락은 반대세력이 아니라 코어지지층에서 빠지는 것으로 시작할 것이고 이는 국정동력의 상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지금 지지자들이 심각하게 걱정하고 우려하는 걸 부디 알아주고 명팔이들 제발 배제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지금의 우려가 현실이 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상대를보고 깝 쳐요 작성시간 26.06.14 당정분리 원칙과 여당의 역할, 여당이 왜 정부 그 자체가 아니며 특정 목적을 가진 정치세력, 즉 한정적 자발적 구성원을 가진 정당인지 조차 구별을 못하고 베버를 아무렇게나 갖다 쓴 조잡한 글이었습니다. 현실 인식이 심각하네요
-
작성자아추어추어 작성시간 26.06.14 1인 1표제 가자~~~
-
작성자눈먼자의 최후 작성시간 26.06.14 화요일 이동형이 나와서
짜증내며 뭣도 모르는 딴지 할배들 때문에 문자라고 하겠죠
직므꺼지 대통령은 항상 그대로 이야기 했다고
대통령 감옥보낼꺼나교
봤지 누가B진?
응 유시민씨 이러고 있겠죠 -
작성자유유자적한삶 작성시간 26.06.14 원래 변명이나 거짓을 말할때 두루뭉실하고 중언부언하게 되죠..
이건 그동안 해왔던 대통령의 화법이 아닙니다..
기껏 해외 순방가서 늦은 주말시간에 sns에 한다는 말씀이 딴지걸지 말라니...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
답댓글 작성자황초롱이 작성시간 2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