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라는 사람은 사법위기를 건너고 암살 미습을 천우신조로 피하고 내란이라는 전쟁을 같이 싸운 동지입니다
그렇기에 그 누구보다도 대통령이 되길 바랬고 그꿈은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재명대통령과 우리 이종에 있는 대부분의 형님 동생분들은 몰아일치가 되어있지요~
대표가 되었을때도 그리고 대통령이 되었을때도 그 누구보다 끝까지 지켜드리겠다고 한 사람들이 여기 이종입니다~
다시는 노통때의 전철을 밟지 않겠다고 했었지요~
그래서 검찰개혁이 미진했을때도 절대 대통령은 다르다고 믿어드렸고
결과적으로 대통령께서는 우리의 우려를 잘 씻어주셨지요
작금의 상황에서 우리는 그래도 말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민주당이 가는 가치 그리고 가야할 방향 그리고 어떠한 상황이 와도 지켜야 할 도덕적인 선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민주당은 사람과 생명이 지니는 가치에 대해 너무나도 절실하게 싸워왔습니다
과거 419와 518을 넘어 세월호 그리고 이태원참사 그리고 무안참사까지 이 모든게 항상 보수정권에서 일어났기에
우리 민주진보의 가치는 생명의 고귀함을 지키고 모욕하는 사람들을 비판하고 2차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제도와 가치를 심는데
주력을 하였지요~
네 이잼의 중도확장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 중도확장이 무한정의 면죄부를 허락하는게 아닙니다
아무리 능력이 있더라도 그 사람이 세월호를 모욕하고 생명의 가치를 등한시 하는 가치관과 그 행태를 보여왔다면 민주당의 가치와 맞지
않은 것이지요~ 능력이 있으면 좌나우나 무슨상관이냐라는 말을 허용하면 박근혜 사태때 똑똑하기로 유명한 우병우가 얼마나 우리나라를
망쳐왔는지 조차 그냥 이해해줘야 한다는 식으로 읽히니까요~
우리는 이잼의 그런 기조를 걱정하는 겁니다 이잼이 말하길 위정자는 국민의 대리인이기에 우리또한 국민이기에
그 대리인께 우리의 우려와 걱정을 기탄없이 전달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힘들게 지키고 대통령으로 같이 해온 이재명대통령이기에 지지하지만 비판하는 겁니다!
비판한다고 해서 이잼을 비난하고 버린다는 식으로 프레임 씌우는 사람들은 더 이상 분탕칠 하시지 마시길 !!!!!!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상대를보고 깝 쳐요 작성시간 26.06.14 동감입니다. 자꾸 노무현하고 비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전혀 안 맞아요
-
답댓글 작성자뭐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네네 저도 그점은 우려됩니다 제발 우리를 더 이상 실망시키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
작성자간시궐 작성시간 26.06.14 난 광장에 다시 나가지 않을꺼임. 지난 겨울 매일 추운길바닥에서 저런걸 바라고 앉아있었던게 아님.
-
작성자맹구스 작성시간 26.06.14 이재명 대통령의 정책이나 방향성에서는 어긋남이 없는 걸로 압니다. 다만 대통령 입장에서 통합의 기치아래 끊임없이 노력하는 태도를 견지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노무현 대통령도 욕먹을 걸 알면서도 '대연정'을 제안했더랬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내 눈에 '적'으로 보여서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게 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됩니다. 다만 그 마음에 경솔함이 더해질 때 어땠는지를 과거 역사를 통해 복기해보면
'후회'했던 기억을 마주하실 겁니다. 부디 긴 시계열로 조금은 더 인내하고, 조금은 더 이해해보고, 그게 안되면 다른 것을 존중해보는게 적어도 우리가 미워하거나 원망하거나
또는 무서워하는 사람들의 무리와는 다른 선택지를 바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면 사람의 뇌는 매우 좁게 현상을 바라보게 만드니까요.
이재명 대통령의 선택이 의심스럽다고 불안해하시는 것은 이해합니다만, 이재명 대통령의 선택의 의도와 방향성에 대해서는 이해와 존중하는 마음을 내는 것이 연대와 신의를 지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황초롱이 작성시간 2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