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개인적으로는 유시민이 다시금 짐승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작성자Live simply|작성시간26.06.16|조회수1,470 목록 댓글 15

----------------------------------------------------------------------------------------------

'당분간' 떠나서 노무현재단을 떠나서 살려고 합니다.

'앞으로 제가 할 비평 활동'때문에,
노무현재단이 혹시 겪에 될지도 모를 어려움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시 만나는 날'까지 재단을 잘 지켜주십시오.

----------------------------------------------------------------------------------------------

 

노무현재단에 해촉을 원한 유시민 작가의 글 중 일부입니다.

 

'당분간', '앞으로 제가 할 비평활동', '다시 만나는 날'

 

누가봐도, 유시민이 참전하겠다는 이야기로 보입니다.

윤석열만 아니었으면, 유시민이 띄워주지 않았으면, 누군지도 모를 시정잡배한테 쌍욕까지 들으셨으니, 마음이 꽤나 아플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자주 읽게 글이나 더 쓰시고, 매니저님이랑 둘이 오붓하게 이곳저곳 여행이나 다니시는 말년이 되길 바랍니다만..

20년을 친노라 자부하며, 고인을 기려왔던 사람이, 그 재단까지 떠나는 상황이 참 안타깝네요.

게다가, 학생 때부터 같이 했던 해찬이형도 간지 얼마 안 됐는데 말이죠.

 

 

유시민이 한 말이 있죠

'정치란 때로는 짐승이 되는 비천함을 감수하면서 야수의 탐욕과 싸워 성인의 고귀함을 이루는 일'

 

당장 내가 힘드니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도 들기는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아오지 않길 바라기도 합니다.

 

 

추신 - 유시민 얘기에 또 득달같이 달려들 분들도 있을텐데, 이건 비평도 아니고 개인적인 의견이니 관련한 감정싸움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뭐이색히야 | 작성시간 26.06.16 Live simply 아 전대가리 깨져라 였군요...
    저 역시도 지금의 유시민 작가님이 좋은데 그때의 모습으로 돌아 갈까봐 걱정됩니다
    그냥 다 잊으시고 좋아 하시는 낚시나 하면서 여생을 보내셔도 누가 뭐라 할 사람 없는데 말이죠
  • 답댓글 작성자검성진산월03 | 작성시간 26.06.16 뭐이색히야 그래서 이번에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나 뉴이재명이라는 애들이 하는말이 코메디죠..

    뭐 유시민이 김용남 비판하고 조국 지지 했다고 왜 민주당을 욕하니?선거 패배에 1등 공신이니

    유시민 작가님이 민주당원? 민주당 소속도 아닌데? 그리고 언급하신대로 평생 존경하는 일생의 동지라는 노무현 대통령님 정책도 아닌건 아니라고 비판하고 같은 당 의원들도 비판했던 사람인데 + 열린민주당 탈당 후 정치생활 내내 국힘,민주당이 아닌 이들을 견제할 제3당이 필요하다고 그걸 목표로 잡고 정치했던 사람인데? 문통 지지하고 밀어주던 당시에도 정의당 당원이었던 분이 유작가님인데..김용남 편 안들어줬다고 민주당을 공격했니 이잼을 공격 어쩌구 ㅉㅉ 걍 김용남 자체가 급도 안되는 저쪽에서 넘어온 비리투성이 인간이니 조국을 지지하고 평소 소신대로 제3당도 당선도 되서 힘을 좀 받길 바란건데 소설에 망상으로 공격을 참 코메디입니다
  • 작성자불조심 | 작성시간 26.06.16 이재명 정권에서 분노에 찬 유시민을 보게 될줄이야.. 상상도 못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목표는 싱글 | 작성시간 26.06.17 그러길래 말입니다
    이상하죠?
    윤석렬때도 나라 안망한다던분이
    지금은 나라가 망할것처럼 쎄게 말하시네요
  • 작성자dio98 | 작성시간 26.06.16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그냥 편안하게 지내시길 바랐는데, 그마저도 냅두질 않으니. 정말 민주당 내의 이런 정서가 저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ㅠ
    정말 아프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