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분간' 떠나서 노무현재단을 떠나서 살려고 합니다.
'앞으로 제가 할 비평 활동'때문에,
노무현재단이 혹시 겪에 될지도 모를 어려움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시 만나는 날'까지 재단을 잘 지켜주십시오.
----------------------------------------------------------------------------------------------
노무현재단에 해촉을 원한 유시민 작가의 글 중 일부입니다.
'당분간', '앞으로 제가 할 비평활동', '다시 만나는 날'
누가봐도, 유시민이 참전하겠다는 이야기로 보입니다.
윤석열만 아니었으면, 유시민이 띄워주지 않았으면, 누군지도 모를 시정잡배한테 쌍욕까지 들으셨으니, 마음이 꽤나 아플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자주 읽게 글이나 더 쓰시고, 매니저님이랑 둘이 오붓하게 이곳저곳 여행이나 다니시는 말년이 되길 바랍니다만..
20년을 친노라 자부하며, 고인을 기려왔던 사람이, 그 재단까지 떠나는 상황이 참 안타깝네요.
게다가, 학생 때부터 같이 했던 해찬이형도 간지 얼마 안 됐는데 말이죠.
유시민이 한 말이 있죠
'정치란 때로는 짐승이 되는 비천함을 감수하면서 야수의 탐욕과 싸워 성인의 고귀함을 이루는 일'
당장 내가 힘드니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도 들기는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아오지 않길 바라기도 합니다.
추신 - 유시민 얘기에 또 득달같이 달려들 분들도 있을텐데, 이건 비평도 아니고 개인적인 의견이니 관련한 감정싸움은 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뭐이색히야 작성시간 26.06.16 Live simply 아 전대가리 깨져라 였군요...
저 역시도 지금의 유시민 작가님이 좋은데 그때의 모습으로 돌아 갈까봐 걱정됩니다
그냥 다 잊으시고 좋아 하시는 낚시나 하면서 여생을 보내셔도 누가 뭐라 할 사람 없는데 말이죠 -
답댓글 작성자검성진산월03 작성시간 26.06.16 뭐이색히야 그래서 이번에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나 뉴이재명이라는 애들이 하는말이 코메디죠..
뭐 유시민이 김용남 비판하고 조국 지지 했다고 왜 민주당을 욕하니?선거 패배에 1등 공신이니
유시민 작가님이 민주당원? 민주당 소속도 아닌데? 그리고 언급하신대로 평생 존경하는 일생의 동지라는 노무현 대통령님 정책도 아닌건 아니라고 비판하고 같은 당 의원들도 비판했던 사람인데 + 열린민주당 탈당 후 정치생활 내내 국힘,민주당이 아닌 이들을 견제할 제3당이 필요하다고 그걸 목표로 잡고 정치했던 사람인데? 문통 지지하고 밀어주던 당시에도 정의당 당원이었던 분이 유작가님인데..김용남 편 안들어줬다고 민주당을 공격했니 이잼을 공격 어쩌구 ㅉㅉ 걍 김용남 자체가 급도 안되는 저쪽에서 넘어온 비리투성이 인간이니 조국을 지지하고 평소 소신대로 제3당도 당선도 되서 힘을 좀 받길 바란건데 소설에 망상으로 공격을 참 코메디입니다 -
작성자불조심 작성시간 26.06.16 이재명 정권에서 분노에 찬 유시민을 보게 될줄이야.. 상상도 못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목표는 싱글 작성시간 26.06.17 그러길래 말입니다
이상하죠?
윤석렬때도 나라 안망한다던분이
지금은 나라가 망할것처럼 쎄게 말하시네요 -
작성자dio98 작성시간 26.06.16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그냥 편안하게 지내시길 바랐는데, 그마저도 냅두질 않으니. 정말 민주당 내의 이런 정서가 저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ㅠ
정말 아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