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이번 선거 4개월전 우상호의 예측.

작성자살인의 추억df|작성시간26.06.16|조회수2,903 목록 댓글 27

 

 

"제가 예측해볼께요. 지방 선거 어떡할거예요?

지금이야 통합이 귀찮고, 번거롭겠지만..

각 지역마다 이제 후보들이 다 분열될 텐데,

그때 어떻게 해요?

지금 여론조사 보고 막 되게 흥분하고, 좋아하는데..

 

선거, 그렇게 간단치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보수 유권자가 다 사라졌습니까?

여론조사에 응하지 않을 뿐이죠.

그분들이 우상호 찍습니까?

안 찍죠.

 

선거는 여러 번 제가 진두지휘도 해봤지만,

우리가 질 때는요 확 지는데,

우리가 이길 때는요 큰 표 차로 이긴 적이 별로

없어요.

그런 거를 너무 가볍게들..

여론조사에 너무 취해서 마치 압승 할 것처럼..

 

그렇게 오만하면 안 돼요.

 

적어도 조국혁신당과는 협력을 해야지.

조국혁신당과 합당하고, 그 다음에 각 진보

정당하고도 또 야권 연대 해야 될 거 아니에요?

 

지금은 다들 여론조사 때문에 저러지,

실제로 선거 앞두고 분열이 되면 지는 게 나오죠.

그러면 이재명 대통령 심판 받았다고 난리 칠 텐데,

 

이길려면 하나가 되는 게 좋습니다."

 

 

- 4개월전 겸공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재현아빠 | 작성시간 26.06.16 딱 맞는 말만 했었네
  • 작성자고윤정 | 작성시간 26.06.16 역시 짬빠 무시 못함
  • 작성자한톨 | 작성시간 26.06.16 욕 먹겠지만, 첫 질문이 잘 못 되었습니다.
    "지방선거 어떡할거여요?"

    민주당 조국혁신당은 2-3차례 자연스런 합당 타이밍을 놓친 후
    지방선거 도래해서야 발등의 불처럼 합당 지폈습니다.

    합당 실기하고 선거 다가오도록 결과물이 없었다는 건
    계산기 결과값이 마뜩잖았기 때문이잖아요.

    "지방건거 어떡할 거예요?"
    는 우리 유권자가 할 말이지 직업정치인, 본인이 할 말이 아니잖아요, 3자적 입장이 아니잖아요.

    우상호님은 민주당 가운데 있는 인물인데 정치평론가, 관찰자처럼 화법을 쓰시면 안되는 거 같아요.
  • 작성자애매하게슨 | 작성시간 26.06.16 공감합니다. 49대 51싸움이면 49는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야 합니다. 그러면서 프러스 알파로 2를 가져가는 것이죠.

    먼저 프러스 2를 챙길려고 무리하다간 결국 이도저도 아니게 되고 49마저 무너져 버리게 되기 때문이죠.
  • 작성자마리한화 | 작성시간 26.06.17 이잼도 내란 겪고도 9퍼센트 차이로 이겼는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