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의원 :
안될때만 도와달라고 하는게
연대-연합이 아니라
잘될때 일수록 오히려 베풀고
품을 좀 크게 넓혀야 되는거 아니냐
라는 생각을해보게 되는거죠
그렇게 보면
요번에 어떤 민주당의 정치적 크기는
굉장히 왜소해보였습니다
통을 좀 크게해야 된다
2년후면 총선이고
3년후면 대통령선거 해야하는데
그때도 또 이렇게 할껀가
이렇게 하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김종훈의원께서 일침을 주셨는데
이형님은 말씀할 자격 차고 넘치시죠
대선때 내란청산연합의 기치를 세우고
모든 진보정당이 이재명 단일대오로
원팀되어 움직여 승리한 바 있습니다
그때 이재명후보 49%득표..
민주당 홀로 얻은게 아닌 합작품입니다
오히려 김문수가 41%나 표를 가져갔고
보수진영 도합하면 그들 합이 더 컸어요
즉, 이 나라에서 대선 승리하려면
민주당 단독의 힘만으로는 버거우며
범진보진영 연합된 힘이 필요한 것이죠
그러나 이후 선거마다 진보정당들과는
제대로된 연합/연대도 없었으며
그들이 후보자 낼때마다 "발목잡냐"
"왜 민주당의 선거를 방해하냐"
"제 2의 정의당이냐" 몰아세웁니다?
그렇게 하는건 진짜 아니죠
우군 진보전당들도 경쟁력 갖춘 후보들
내놓고 의석도 얻고 생존해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진보연합도 하고 서로 돕죠
그렇지 않겠습니까? 다같이 살아야죠
도움 필요할때만 범진보연합 외치고
선거때는 니네들은 방해하지마 하면서
다 밀어내고 민주당만 독식하는 구조..
이대로면 계속해서 유지는 되겠나요?
삼국지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순망치한(脣亡齒寒) 즉,
"입술이 없어지면 이가 시리다"
주변에 존재들이 사라지면 그때는
내가 직접 곤란하고 힘들어진다는 것
우군 진보정당들이 의석 하나 없이
싹다 말라죽고나면 그때는 대체 누구와
범진보진영 연합/연대를 할껀가요?
민주당만 홀로 독야청청 배불러서는
보수화(수구화)가 심각한 이 나라에서
범진보진영의 지속적 승리?
전혀 녹녹치 않고 어렵다 봅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3iG1KfuFz1s
같은 내용을 유시민형님도 강조 하십니다
전반적 내용은 결이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XeVN_wtkpow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대갈마왕 작성시간 26.06.17 맞네요 식민지 취급
-
답댓글 작성자농담입니다람쥐 작성시간 26.06.17 헉 하면서 공감했네요. 진보는 뭔 예금 맡겨놓은거마냥 내놓으라고하고 국힘은 이자까지 쳐주고 데려오죠. 너무합니다
-
작성자사려니 작성시간 26.06.17 민주당 권리당원 이지만 이런거 맘에 정말 안들어 유작가 말씀대로 우당에겐 늑대가 되는거 같음
-
작성자애무16 작성시간 26.06.17 내 자리 하나라도 뺏길까봐 절대 안함
국회의원을 무급 봉사직으로 바꾸면 모를까 -
작성자뭐이색히야 작성시간 26.06.17 짐승도 자기를 도와준 사람에게는 맹신하는데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