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트럼프, 李에 '강한 지도자'…"한반도 평화 기여 고민하겠다"

작성자애매하게슨|작성시간26.06.17|조회수1,066 목록 댓글 6

트럼프, 李에 '강한 지도자'…"한반도 평화 기여 고민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공식만찬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만났다. 트럼프 대

통령은 이 대통령을 '강한 지도자'로 평가하고 "한반도 문제 진전을 위해 자신으로서도 필요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6일(현지시간) 프랑스 에비앙레뱅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공식 만찬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6.6.17 [사진=연합뉴스]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프랑스 에비앙을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주최 공

식 만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옆 자리에 앉아 한미동맹, 중동 정세및 한반도 문제 등을 주제로 환담을 나눴다고 오현주 국가

안보실 3차장이 17일 브리핑에서 전했다.

 

-중략-

 

-원문보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1035820?sid=100

 

 

 

 

이재명 대통령의 장점을 꼽자면 자타가 공인하는 실용주의에 기반한 강력한 행정력입니다.

 

하지만 저 갠적으로는 이재명 대통령의 그런 장점이 오히려 대북외교에서 더 빛을 낼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대통령등이 대북외교에 경험치와 기반을 닦아놓았다면

 

이재명대통령의 강력한 행정력은 대북관광을 복원하고, 더 규모가 큰 경제교류에 적합할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란문제가 끝나면 트럼프는 이제 노벨평화상의 상징인 평화를 울부짖을것이고,

 

그거야 말로 과거 경험치가 있었던 김정은이를 자주 찾게 될것인데 이재명 대통령은 당연히 이런부분에 역량을

 

쏟아낼걸로 봐집니다.

 

 

저의 개인적인 소망이라면 이재명대통령 물론 잘하겠지만 웬만한 모든 역량을 쏟아부었으면 합니다.

 

민주진영만이 할수있는 대북외교가 또다시 빛을 발하고 성과물이 임기내내 적용된다면

 

이적죄의 수괴와 그를 배출한 저쪽에 상당한 비교우위를 가져가기 때문데 

 

강력한 국정운영 주도권을 쥐면서 개혁과 차기 집권에 큰 도움이 될걸로 생각됩니다.

 

 

임기 2년차에 접어들었는데

 

물론 이재명 대통령 잘했지만 좀더 임팩트 있는 뭔가가 꼭 필요하며

 

그것은 저쪽은 엄두도 못내는 민주진영만이 할수있는 대북외교를 이제 본바탕에 깔고 가야 한다는 것이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역시버럭신 | 작성시간 26.06.17 최고의 대통령이죠
    무조건지지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잼통
  • 작성자브래드 영 | 작성시간 26.06.17 이번에 잘해라 트럼프야
  • 작성자오즈온 | 작성시간 26.06.17 고민은 닝기리
  • 작성자라즈베리파이 | 작성시간 26.06.17 현안 두어개 제외하고 이재명 대통령 모든 정책 적극 지지
  • 작성자MoonLight | 작성시간 26.06.18 우리 정부 실력이야 믿지만 트럼프는 믿을 수가 있어야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