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대구는 집값 싸니까" 추경호 '최저시급' 발언 뒤늦게 도마..."왜 빵으로 주지?"

작성자애매하게슨|작성시간26.06.17|조회수1,146 목록 댓글 8

"대구는 집값 싸니까" 추경호 '최저시급' 발언 뒤늦게 도마..."왜 빵으로 주지?"

 

6.3 지방선거 후보시절 발언 논란

 

[파이낸셜뉴스] 추경호 대구시장의 '최저시급' 발언이 뒤늦게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5월 20일 경북대 의정활동연구회는 대구지역 지방선거 출마자를 대상으로 지역 미래 현안을 살펴보기 위한 '청년 토크

쇼'를 진행했다.

 

-중략-

 

문제가 된 발언은 청년 노동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 나왔다. 한 학생은 "대구는 알바생 절반이 최저시급을 받지 못한

다"며 고질적 노동법 위반 대책이 뭔지 물었다.

이에 대해 추 후보는 악덕 업주를 단속하겠다는 답이 아닌, 지역별 차등적용이라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추 후보는 "사업주 입

장에서는 딱하게도, 본인도 사람을 쓰기는 써야 하는데 일일이 감당하기 어려워서 피치 못한 부분도 있을 거다"라며 "시급을

문재인 정부때부터 급격하게 올려서 감당이 안되니까 자꾸 편법이 나오고 불이행률이라는 게 높아지는 거다"라고 답했다.

이어 "국회에 있을 때 차등화를 한 해 시행했다가 여러 가지 이유로 안 됐는데 적극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왜냐. 쉽게 말해 서울은 전월세 값도 비싸니까 (최저임금) 수준이 더 높을 필요가 있는데 지방은 그보다 더 낮은 가격으

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인 생활비 수준은 그보다 좀 낮아도 괜찮은 생활을 할 수도 있는 거다"라고 언급했다.

이후 관련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확산됐고, 이를 본 누리꾼들은 "지방 청년들은 편의점 삼각김밥을 반값에 사냐" "왜 그냥 빵

으로 주지?" "대구 시내버스는 서울보다 교통비 덜 받나요?" "지방에 산다는 이유로 내 노동가치까지 차등 취급 당해야 하는

건가" "추경호 본인부터 최저임금 받아라" "대구는 10만원이면 월세 살 수 있나요?" "망언 중에 망언이다" "전직 경제 부총리

가 할 소린가" 등의 비판적 댓글이 연이어 달렸다.

마지막으로 추 후보는 "고용노동부와 지자체가 힘을 합쳐 협력해 나가야 하고, 그게 안 된다면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하나씩

고쳐나가야 할 것"이라고 정리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536167?sid=100

 

 

 

저 면상은 진짜 안볼줄 알았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즈온 | 작성시간 26.06.17 추경호는 인상이 진짜 통수 잘칠거 같은
  • 작성자미스터무명 | 작성시간 26.06.18 당분간 대구시 이야긴 듣고 싶지 않다
    당신들이 픽한
    내란 재판 받으러 다녀야해서
    바쁘실 대단힌 시장 모시고
    햄볶으시길
  • 작성자쪼사군 | 작성시간 26.06.18 내란 도우미로 기소된 놈을 시장으로 앉혔으니 알아서들 잘 하실듯.
    대구시내 제과점도 우리 진숙이가 법카로 팍팍 그어줄테니 매상도 많이 오를듯.
  • 작성자네발자동차 | 작성시간 26.06.18 그래 내아들딸은 알바 할 필요 없으니까...
    남의집 자식들 신경을 왜써
    이거지 머
  • 답댓글 작성자황초롱이 | 작성시간 26.06.18 ㄷㄷㄷ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