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이잼은 검찰 개혁에 반대하는거 같습니다

작성자검성진산월03|작성시간26.06.22|조회수1,692 목록 댓글 25

유시민 장관 & 시사타파 이종원 두 사람은

왜 이렇게 얘기를 했을까요?

흐린 눈 잠시 걷어두고 팩트만 봅시다

역대 민주정부 통틀어 취임과 더불어 과반수

이상 의석을 넘긴 무려 189석 최초의 대통령이

이잼입니다..

180석 몰아 줬는데 검찰 개혁 실패 했다고

지금까지 비판 받는 문통 시절도

임기 3년말 4년차 시작하는 시점에 180석

이었습니다..어쨋거나 결과만 보면 실패가

맞고 이부분 비판하시는 분들 이해 됩니다

하실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구요

다만 조금 문통에 대해 변명?옹호를 한다면

당시는 전세계적으로 난리가 났었던

코로나 시국입니다..임기말에 코로나 시국까지

겹쳐서..물론 그럼에도 실패는 맞습니다

각설하고 다시 첨으로 돌아오면

과거 노무현 대통령 시절부터 검찰의 만행은

이잼 대선 후보 시절까지 진짜 악랄하고

잔인하고 무소불유의 권력을 휘둘러 왔습니다

국민들의 반발은 엄청났고 문재인 정부에서도

이뤄내지 못했던 검찰개혁을 반드시 해달라는

열망이 엄청 강했습니다..

윤석열의 계엄령 & 내란당 이걸 견더내면서

수많은 국민들이 거리로 나섰고 민주당

이잼에게 힘을 실어 줬습니다..가장 큰 1순위는

검찰개혁 이었죠..이잼 본인도 과거부터

불의,적폐 세력, 악의무리들과의 협치는

절대 없다&노무현 ,문재인은 사람이 너무

좋았다, 본인은 이들을 작살내겠다는 말을

한두번도 아니고 수도없이 했었고

분명 대통령이 되면 검찰 개혁은 반드시 하겠다고

국민들, 당원들과 약속도 했습니다

지지자들은 100% 믿었구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민주정부 역사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막강한 힘을 거진 국회 의석수 189

석을 가진 민주당 대통령이 탄생 했습니다..

여기에 + 내란당으로 낙인 찍힌 국힘은

지리멸렬 역대 가장 힘없는 야당으로 전략

+ 검찰개혁에 더 호재인건 민주당 대표인

정청래 역시 검찰개혁 보완 수사권 폐지는

그 어떤 양보,협의도 불가능한 민주당& 국민들의

염원 이라며 추석전에 10월안에 검찰 개혁을

끝낸다는 얘기도 했었죠

실제로 시간이 오래걸릴일도 전혀 아니고

늦어도 2~3개월만에 끝낼수 있는

이잼의 여러공약 중 예산도 없이 빠르게

해결할수 있는게 검찰개혁 이었던건 의심의

여지가 없는 팩트입니다

대통령 스스로 수차레 약속했고 + 당대표도

100% 뜻을 따른다고 했고 189석의 압도적인

의석수를 가지고 있고 국힘은 폭망 단계

이미 오랜기간 검찰개혁 부분 준비한지라

그냥 법사위에서 처리함 금방 끝나는 건데

적어도 검찰개혁 부분 만큼은 아직 1년 밖에

안지났는데? 이게 아니라 1년이나 지났는데

뭘한거냐 이게 맞습니다..지선 전 까지

충분히 끝낼수 있었던 시간이고

그랬음 또 지선 결과는 달라졌을거라고 봅니다

그럼 이렇게 막강하고?쉽게 끝낼수 있는걸

왜 안한거냐?못한거냐? 여기에 제동을

브레이크를 건 사람이 다름 아닌 이잼입니다..

그냥 검찰개혁은 반드시 이룬다!!

아니 그냥 국회에서 알아서 하시라 하고

뒷선에서 구경만 했어도 됐습니다..

근데 개입을 하셧죠..

본인이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한 정성호는

보완수사권 완전 폐지에는 반대 한다는

입장을 밝혔고 대통령 역시 몇달전 기자회견에서

수사권 완전 폐지시 문제점도 언급하면서

경찰은 그럼 믿을수있냐? 세상에 모든 검사는

나쁜것이냐? 등 애매모호 한 말을 꺼냈습니다

대통령이 이리 말한 순간 개혁은 제동이 걸리죠

친명들은 반대 의견도 냈고

대통령의 뜻이 확고 하지 않으니 민주당에서도

한뜻으로 힘을 낼수가 없는 겁니다

그와중에 이언주 포함 분탕러들은 깽판을

뉴이재명이라는 사람들은 전직 대통령에

민주진영 인사들에게 일베 멸칭 까지 써가면서

공격..개판 오분전이 됩니다

이젠 정청래 보고 사퇴 하랍니다..

지선 결과가 오로지 정청래 잘못인가요?

그리고 정청래에게 귀책 사유가 크다면

당원들이 투표로 심판하겠죠

이잼도 민주당은 당원이 주인이라고 하지

않았나요?본인이 도전한다는데 지들이 뭐라고

사임하라고 계속 난리를 치나요?

결국 정청래를 이리 악마화 하고 쫒아 낼려고

하는것도 검찰개혁, 공소권? 이렇게 의심을

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게 지지자들 탓인가요? 약속을 어긴건

이잼입니다

이걸 뒤집을수 있는 기회가 어제 있었죠

하지만 여기서도 검찰개혁에 관해서는 두리뭉실

완전폐지가 아닌 일부는 살려두고 어쩌고

일단 본인을 뽑아준 국민들 염원대로

완전 폐지하고 추후 생기는 문제점은

보완하면 그뿐입니다..여기에 그치지 않고

새 민정수석에는 또 검찰출신

한찬식 임명...

근데 이걸 비판하니 이재명 죽이기, 노무현 대통령

하고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흐린눈은 누가 하고 있는걸까요?

국민들, 당원들 뜻을 저버린게 약속을 어긴게

누구죠?

그 와중에도 뉴이재명은 일베멸칭 까지 써가면서

여전히 전직 대통령 비롯 민주진영 인사들

조롱하고 있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상황인가요?

위 영상에서 유시민 작가님이 언급한

" 차기 정부, 검찰을 칼, 도구로 쓰면 안돼"

독이든 성배이자 달콤한 유혹에 넘어간게 아닌가

싶은 의심이 드네요

참 갑갑한 상황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검성진산월03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글쵸 ..그런분들이 상당수 다수입니다
  • 작성자미스터무명 | 작성시간 26.06.22 시사타파는
    요즘 너무 격분해있음
    이럴땐 살짝 스킵
  • 답댓글 작성자검성진산월03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좀 격분해 있다는건 동의..그럼에도 뉴이재명이라고 자칭 떠드는 이동형과 아이들 보다는 훨씬 낫다고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스터무명 | 작성시간 26.06.22 검성진산월03 비교불가쥬
  • 작성자제로드™ | 작성시간 26.06.22 결과로 판단해야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