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치/사회게시판

그 어떤 개혁이든 문제점이나 후폭풍은

작성자검성진산월03|작성시간26.06.22|조회수547 목록 댓글 28

당연히 있습니다..보완수사권 완전폐지하면

경찰은 그럼 믿을수 있나? 이걸 반대하는 법

관련 종사자들도 많은데? 착한 검사들도 있는데?

이게 바로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담구는 거죠

이렇게 따짐 다른건 어떻게 개혁할건가요?

언론개혁? 조중동에도 티비조선에도 좋은

기자들은 있는데? 여기저기 기레기들이 넘쳐

나는데 진보진영 언론이라고 무조건 믿을수

있나? 그 후폭풍은? 뭐가 다른가요?하나 하나

이런식으로 어쩌구 저쩌구 함 걍 못하는거고

안하겠다는 겁니다....개혁을 하는데

완벽하게 아무 탈없이 그게 가능한가요?

보안책은 차츰 마련하면 되는겁니다

이러니까 민주진영이 정권을 잡아도 이리저리

간보다가 정작 국민들이 원하고 바라는건

해보지도 못하고 또 정권 뺏기고 이런일이

반복되는 겁니다..역사는 반복 된다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죠

말만 보면 저말이 맞죠... 그리고 아주 좋은

워딩으로 들리죠? 근데 국민들이 이리저리

간보다 실패하는걸 한두번 봤습니까?

그리고 자꾸 간과들 하시는데 대통령 본인이

노무현,문재인은 너무 사람이 좋아서

저들도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대화한게 문제다

이거저거 다 따지면 아무것도 못한다

적폐세력, 저쪽은 걍 때려잡아야 된다

검찰개혁 반드시 이뤄내겠다? 본인도 약속을했고

그걸 믿고 국민들이 뽑아줘서 대통령 당선된겁니다

민주당은요? 수십년간 민주당 인사들에게

그들이 한 말도 안되는 폭력,갑질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마치 범죄집단 처럼

나쁜짓만 일삼고 여기에 이잼 본인도

당하셧죠? 국민들 분노가 하늘을 찌를 만큼

차올랐고 윤석열 계엄 내란을 겪으면서

내란당은 때려 죽여도 안돼 하는 심정으로

투표를 해서, 검찰개혁은 반드시 하겠다는

민주당,이잼말 철썩 같이 믿고 지지해줫는데

저런 워딩을 하고 아직도 안된겁니다

근데 무조건 그래도 이잼 믿으라니 정치가

종교인가요? 이잼도 당선된지 얼마나 됐다고

아무리 자리가 달라졌다지만 불과 1년도

안되는 시점에 국민들+당원들 약속은

팽개치나요? 그럴거면 그리 확고하게 한다고

장담이나 하지말든가 ..

그렇게 약속 안함 안찍어줄거 같으니 그땐

그래놓고 지금은 입장을 바꾸는건가요?

이잼이나 민주당은 1~2년도 아니고

국민들이 검찰청 폐지 보완수사권 완전폐지를

외친게 도대체 몇년짼데 아직도 논의를 하니

완벽하게 없앴을때 문제점이 어쩌니

그걸..당연히 완전히 없애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겟죠..그건 5살짜리 애도 압니다

일단 국민들 뜻+ 이잼,민주당 약속대로

지금 정부&추후 그 어떤 정부에서도 또 다시

검찰이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국정을 농단하고

정적을 그 가족들,지인들까지 말살 죽이는

행위는 완벽하게 봉쇄하고 추후 대비를

마련하는 겁니다


그놈의 숙의는 천년만년 할겁니까? 그 오랜시간

개혁하라고 노래부를때 ..그때는 뭐했나요?

그시간에 그런것도 고민도 안했다는건가요?

말은 쉽죠..부작용 대비해서 일부는 남겨두고

추후 어쩌고 저쩌고 ..

지칩니다..그러다 안되는걸 한두번 본것도

아니고

일부라도 남겨달라 저걸 계속 주장하고

딜을 거는게 검찰입니다..저쪽이 바라는거고

왜 그걸 저쪽이 바랄까요? 불씨를 남겨두는거죠

그렇게 말 잘듣는 애완견 처럼 숨죽이고 있다가

이쪽이 힘이 약해졌을때 또 물어 뜯을겁니다

검찰들에게 한두번 당해봤나요?

아니 누구 눈치도 볼거 없이

압도적인 의석수를 가진 다수 여당에

대통령 파워가 가장 강한 임기초에

상대방 야당은 지리멸렬 이 좋은 시기를

그냥 놓치고 추후 어쩌구,보완이 어쩌구

대단히 오만한 생각아닌가요?

이재명 정부가 천년만년 갑니까? 앞으로도

민주당이 180석 이상 거대 여당을 계속 유지

한다는 보장은 누가 하나요? 당장 몇년만

더 지나도 레임덕 올거고 그때 또 저쪽에서

개때같이 물어 뜯을건데.. 나중엔 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이거저거 재고 이런저런 핑계거리

찾다가 결국 흐지부지 넘어간게 얼마나 많은데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스스로 걷어차나요

다 사족입니다..국민들 뜻은 분명 그 어떤

합의도 없는 검찰의 완전 폐지였고

민주당+ 이잼도 분명 그리 한다고 수차레

약속했습니다..

이렇게 불씨 살려 놓으면 추후 또 후회하는

역사가 반복될겁니다

민주당 입법으로 국회에서 해결하면 된다구요?

너무 순진한 생각 아닌가요

대통령이 무한 지지해줘도 깽판치는 수박들이

매번 나오는 판에 대통령이 임명한 장관도

완전 폐지반대, 대통령 본인도 완전한 폐지는

반대한다는데 민주당에서 이게 당론으로

어떻게 합의가 됩니까..눈치보고 개혁 좋다

근데 완전폐지는 반대한다,대통령뜻 존중하자

100% 나오겠죠.. 그래놓고는 국민들이 분노함

그땐 또 민주당 당대표만 개욕하는 사람들 vs

이잼 욕하는 사람들..반목하고 싸우고

그러다 또 역사가 반복 되겠죠..

지선전에 검찰개혁, 수사권 완전폐지 이것만 했어도

장담하는데 지선에서 지금 보다는 결과가 좋았을겁니다 + 이잼에

대한 지지도 인기도 지금보단 훨 높았을거구요

천년만년 논의,숙고만 할건지

문통을 더 좋아 하지만 이잼이 압도적으로

문통 보다 맘에 들고 뛰어나다고 생각한게

과감한 추진력+ 절대 적폐들과 타협 안하고

작살낼거라는 사이다 보여줄거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전혀 아니라는걸 깨닫는데 1년도

채 안걸리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바쁜 벌꿀은 슬퍼할 시간도 없다 | 작성시간 26.06.22 검성진산월03 윤석열이 계엄으로 정치인들 수거하려들었는데도 40퍼센트 지지 받았는데
    그런데도 저짝이 당선되면
    일반 국민들 살처분하려들겠죠
    그러면 우리 목숨은 그냥 날아간다봐야죠
  • 답댓글 작성자은밀한계곡 | 작성시간 26.06.22 검성진산월03 일개 무지한 사람이라니요.
    너무 현명하시고 이종의 유시민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ㅎㅎ
    아참, 스포츠 문화에 대한 글도 너무 재밌게 잘보고 있답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은밀한계곡 | 작성시간 26.06.22 바쁜 벌꿀은 슬퍼할 시간도 없다 이대로 흘러가면 이재명대통령은 역사의 큰 죄인이 될거에요.
    부디 저의 경솔하고 섣부른 판단이길 바랍니다.
  • 작성자뭐이색히야 | 작성시간 26.06.22 진짜 역대 민주 정부중에서 정권 초반에 강한 힘과 명분 조차도 확실한데 미적거리는거 보면 속에서 천불이 납니다
    막말로 당 정 청이 한마음으로 검찰 개혁에 임했으면 지금쯤이면 검찰 개혁은 물론이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 후 항상 강약약강이었던 사법부 마저도 개혁 했을거라 봅니다
    그렇게 됐으면 이번 지선에서 전혀 다른 결과를 보였다고 예상을 합니다
    그렇게만 됐으면 국힘도 내란정당이라는 오명 하에 갈갈이 찢겨 졌을테지요
    사실 이 모든게 엇박자가 난건 총리실 산하 검찰개혁 TF팀이 열심히 뻘짓을 해준 결과로 밖에 안 보이네요
  • 작성자황초롱이 | 작성시간 26.06.22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