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일본대표팀이 최근 친선전에서 강팀들을 잡는걸 보고 (브라질, 잉글랜드등)
4강도 가능할거 같다고 하셨지만 세부지표를 보면 일본이 잉글랜드급으로 올라왔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케인이 결장했던 잉글랜드와(케인이 없는 잉글랜드는 잘해야 8강급 전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했던 기록인데 멋진 전개로 한골을 넣어 이기긴 했지만 내용으론 탈탈 털린 경기였죠
결과만 보면 승리를 하긴했지만 체급차이는 확실히 느껴지는 경기였습니다
(결과만 보면 이겼지만 8~4강급 팀과 대등한 경기를 할 전력이라고 보기는 힘들다는거죠
월드컵에선 강팀에게 여러번 승리를 해야 하니..)
이 경기는 일본대표팀 공격진의 에이스인 미토마가 득점해서 승리를 한 경기인데
이 경기 이후 미토마는 부상으로 월드컵에서 낙마했고 오늘 일본팀의 주장이었던 엔도
와타루도 부상여파로 월드컵 낙마 + 대표팀 은퇴까지 선언했습니다
공격진의 핵심중 한명이던 미나미노도 부상여파로 얼마 전 월드컵 엔트리서 탈락했구요
와타루의 자리를 대신해주는 미드필더가 나름 잘해주고 있지만 와타루가
그대로 일본으로 돌아가버려서 일본대표팀의 분위기에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로 치면 손흥민같은 선수들의 정신적 지주인 선수가 월드컵 직전에 부상땜 안될거같다고 대표팀 은퇴하고 고국으로
그냥 가버린 상황)
경기에 못뛰더라도 베테랑이자 주장이니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었을거 같은데
충격이 컸나봅니다..
어찌됐든 일단 일본 대표팀은 핵심3명을 잃기는 했지만 유럽파가 많기도 하고
분명 조별리그는 통과할거라 봅니다 1위나 2위로 올라가긴 할거같은데
32강에선 c조의 1위나 2위랑 만나야 하는데 브라질과 모로코입니다
일본이 친선에서 브라질을 최근에 한번 잡기는 했지만 월드컵에서의 브라질은
친선전에서의 브라질과는 다른팀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빡센 팀이고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4강을 갔던 모로코는 이번에도 강한 스쿼드를 갖고있는데
제 생각엔 일본보다 강팀같습니다
일본이 오히려 조3위로 32강에 간다면 더 좋은 대진을 만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본이 조1위나 2위로 조별 통과를 한다면 32강에서 끝날 수도 있고
3위로 올라가면 누굴 만나냐에 따라 16강까지도 갈거 같은데 온갖 악재를
겪은 상태의 일본은 8강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핵심 3인의 부상이 없었다면 8강도 노려볼만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비기면 선방이고 홈버프 멕시코를 이기는건
어려울거 같습니다 다만 이번에 붙는 남아공은 지금까지 월드컵에서 우리가 붙어본
아프리카팀중 가장 약체라고 봐도 되고 분명히 체코보다는 만만한 팀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는 경기가 나올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봐서 우리나라는 2승1패정도로
a조 2위로 일단 32강 진출은 할 것 같습니다
a조 2위로 올라가면 b조 2위와 붙게되는데 b조는 캐나다, 스위스, 보스니아, 카타르라서
다른조에 비해선 꽤 해볼만한 팀들이 모였는 조입니다
정몽규, 홍명보만 생각하면 망하는게 맞는건데
마지막월드컵일 가능성도 높은 손흥민 생각하면 좋은성적 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행운드리블 작성시간 26.06.12 이번 모로코 우승후보라 생각합니다
일본 만나 뚜까 패주길 -
작성자곳에따라 한때비 작성시간 26.06.12 3전 전패 하기를....
-
작성자다잘될거에요 작성시간 26.06.12 일본은 잘해야 32강 광탈할듯
우승? ㅋ,ㅋㅋㅋ 아시안컵에서도 8강탈락팀이 일뽕입니다 ㅋㅋ -
작성자살찐고양이 작성시간 26.06.12 당장 32강에서 브라질 만날가능성 높아요. 리그가 아니고 토너먼트입니다. 8강은 누구 이기고 간다는건지. 예상대로라면 32강 브라질, 16강 노르웨이, 8강 잉글랜드 인데16강도 힘들어 보입니다.
-
작성자메이저2 작성시간 26.06.12 일본은 설레발 칠때
제일 못하는듯
멘탈이 약해서 그른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