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본축구를 보며 하는 생각

작성자럼텀터거3|작성시간26.06.22|조회수717 목록 댓글 6

월드컵이 한창인 요즘
내가 느끼는 가장 큰 문제는
우리나라 경기만 즐기지 못한다
왜 꿀조라고 듣는 조별리그에서 맘졸여야하는가?

역대급 스쿼드인데
누구나 말하는 협회와 감독의 삽질
보는 사람입장에서 더 잘 쓸수 있는 선수들을
진짜 못쓰고 있는게 너무 답답

그 와중에 일본은
핵심선수가 3명이나 빠졌는데
아주 유려하고 잘 돌아간다
부럽다

뉴스에서 떠드는 지금의 문제등은
회장사퇴 후 진짜 쇄신이 필요하다
남들 다 하는 말이니까 나도 같다

난 협회가
단기목표 2030월드컵부터
오랜시간 공들이는 계획만 잘 만든다면
우리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협회의 가장 큰 문제점

우리나라 월드컵을 계속 나가니
16강만 가도 우리는 좋다~ 라는 마인드
풀뿌리고 기반이고 나는 모르겠고
난 내자리만 지키면 되니 이렇게 하자 마인드
그리고 돌대기리 행정과 회장 스스로의 욕심

발전없는 협회장이 이끄는 단체는
퇴보하는 단체가 되는 것이고
그 피해는 오롯이 선수들에게 돌아간다

2030을 기대하고 싶은 이유는
K리그에서 뛰는 20대초중반 선수들의 실력이
그 예전보다 훨씬 좋다는 것이다

다 아는 오현규 이한범 오현규 이기혁은 k리그 출신이다

조규성 양현준 양민혁도 k리그 출신이다

개인적으로 조위제도 기대를 한다

우리나라 어린 선수들이 해외진출하는 건 대 찬성이다
대신 주전이 보장되는 팀으로 가길 바란다

일본도 전략적으로 독일2부/벨기에/네덜란드등
하위리그부터 인지도를 쌓아
독일 영국 스페인등으로 진출했다

그래서 양민혁은 아쉽다

이런저런 두서없는 말이지만
2030월드컵을 목표로
우리도 쇄신이 필요하다는 최선이다

예전부터 하던 말
박지성 옆에 손흥민이 있었다면?
왜 우리는 슈퍼스타가 1명만 있나?

개인적인 생각은 슈퍼스타는 1-2명이면 충분하고
상향평준화 되어있는 선수 수백명이 중요하다
어떤 감독이 누굴 선발해도 아쉽지 않을 선수
편견없이 오로지 실력으로만 선발되는 시스템
그런 축구를 바래본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곧휴잭맨 | 작성시간 26.06.22 본인들 앞길만 생각하는 선출 고위간부들은 자진사퇴해야 합니다. 홍명보가 국대말아먹을 동안에 도쿄대첩 이민성은 U23 대표 말아먹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키르키스스탄에게도 졌네요. 전방위로 그 세력들이 다 말아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붕대투혼 이임생은 사퇴했을까요? 와 진짜 개썩었다
  • 작성자시대마감 | 작성시간 26.06.22 다른애들은 모르겟고 이한범은 물건임 김민재 상위 버전
  • 작성자ACE☆ | 작성시간 26.06.23 고인물을 넘어서 썪은물이죠.
    전문가들이 이끄는게 아니라 인맥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으니 발전될리가 없음.
  • 작성자뽕칰 | 작성시간 26.06.23 항상 느끼지만 월드컵때만 문제의식 활발하고 끝나면 흐지부지..매번 같은 패턴임 제가 볼때는 절대로 안바뀜
  • 작성자예구스 | 작성시간 26.06.23 중국과 일본은 까고 보는 심리로 좋은걸 많이들 놓치죠.
    저도 심리상 거부감은 많지만, 잘하는건 잘한다고 인정해야 되더라구요.
    장기간 미래를 보고 투자를 해야하는데, 우리는 당장의 성과와 파벌이 크다보니..
    가끔 쏘니처럼 혜성처럼 등장하는 인물에만 의존했던 축구인데..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앞으로 축구에서도 일본과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질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