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도 그렇고 월드컵도 그렇고
원래 지상파 3사가 다 중계했었는데
언제부턴가 방송사 하나가 독점하고 독점한 방송이 재판매하는 식으로 바뀐거 같은데..
어떤 근본적인 제도 변화때매 지금처럼 바뀐건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파시 작성시간 26.06.23 애초에 3사도 선거 출구조사 합동으로 하듯이 fifa와 중계권 협상을 합동으로 한거 아니에요? 방식이 바꼈다기보단 독자적으로 jtbc가 입찰에 껴서 결과적으로 독점이 된거 아닌가요
-
작성자gyugyu99 작성시간 26.06.23 설명하면 좀 긴데요.
SBS가 예전에 벤쿠버 올림픽이랑 남아공 월드컵 독점으로 한적 있습니다.
그때 욕 더럽게 많이 먹었는데, 방송사 입장에서는 꾀나 재미를 많이 봤었어요. 김연아 금메달, 원정 첫 16강..
그때 중계권계약 담당하던 사람이 나중에 JTBC로 이직을하고 15년도 더 지나서 똑같은 일을 했죠. 미디어 시장 변화 이런것도 생각을 안했는지... -
답댓글 작성자나랑드사이다 작성시간 26.06.24 거의 산업스파이 급이네요 이직해서 경쟁사 파산 ㅋㅋㅋㅋ
-
작성자앙리캄프 작성시간 26.06.23 타 방송사나 타 플랫폼이 경쟁에 들어오면서 중계권료가 올라가니까 공중파 3사가 발 빼는거로 알고 있어요
그 전까진 컨소시엄마냥 3사가 모여서 중계권 따냈을걸여? -
작성자cafe latte 한잔 작성시간 26.06.24 시청자 권한도 있어야죠ㅡㅡ요즘엔 스포츠에 영광하는 시대도 지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