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로트인58작성시간26.06.18
본인의 잘못된 가치관이 2~30%고 나머지가 사회의 잘못이라고 봅니다. 울나라가 급격한 산업화, 핵가족화를 거치면서 제대로 사회적 규범들이 정립이 안되었죠. 돈이 최고, 권력(돈)이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티비 드라만 부자들 얘기만 나오고 성공한 사람들만 부각시키는 변형되고 모순된 사회에서 조금 부족하거나 모자란 사람들은 루저가 되고 조금어 게으름도 용납을 못 하는 왜곡된 사회분위기도 한 몫 한다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