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진/프로필

아르만 사루키안 : 복싱이 MMA보다 어렵다.

작성자몰리브덴|작성시간26.06.10|조회수1,175 목록 댓글 1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슬픈 사슴 | 작성시간 26.06.10 제가 이해한 사루키안이 힘들다고하는 의미는 경쟁이 힘들다입니다. 인재풀이 넓고 단체도 많고 역사도 깊으니, 늦게 시작하면 탑급에서 경쟁하기 힘듭니다.
  • 답댓글 작성자DPAK | 작성시간 26.06.10 슬픈 사슴 그것도 그렇겠네요. 워낙 하는 인원이 많으니 경쟁도 심하고 잘하는 친구들도 훨씬 많겠죠
  • 답댓글 작성자왕AAA왕 | 작성시간 26.06.10 슬픈 사슴 맞습니다.
    복싱이 더 어렵다는게 아니고, 늦게 시작하면 경쟁하는게 어렵다. 이게 맞는거죠.
  • 작성자테리보가드 | 작성시간 26.06.10 인프라 차이.
  • 작성자푸하하cccc | 작성시간 26.06.11 간단하죠 복싱은 룰이 닫혀있으니까 변수가 없고 경쟁자들은 그 룰 안에서 고여있는거죠

    반면에 mma는 종합적으로 복싱 + 무에타이 + 레슬링 + 주짓수의 조합이니
    같은 타격베이스라 하더라도 복싱 타격베이스 무에타이 타격베이스에 따른 차이도 있고

    경기중 A플랜이 안되면 B플랜, C플랜으로 바꿀수가 있는거구요

    당장 보더라도 약도산 전성기에 마크헌트는 상성으로 약도산한테 비빌 수 있지만 다른 그래플링 베이스한테는 쥐약이었던거 처럼
    은가누가 시릴간 전에서 레슬러 빙의한거 처럼

    상대방 보다 나은 영역으로 유도가 가능한게 mma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