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논쟁/감상평

[감상평]우슈는 맨손 격투 부문에 산타처럼 병장기도 대련 종목이 있었으면 재밌었을것 같습니다

작성자Capitalism|작성시간26.06.13|조회수255 목록 댓글 4


검도, 펜싱처럼 보호구를 착용하고
병장기 부문에 대련 종목이 있었다면
좀더 흥행성이 커졌을것 같습니다

우슈의 공식 종목으로는
권법, 병장기의 투로 연무와
격투 부문에 산타만 채택되었는데
검술과 창같은 무기술도
뭔가 실전보다는 체조같은 퍼포먼스 느낌이라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기술 시연과 동작의 미적인 부분은
확실히 발달한것 같습니다
태권도, 가라데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멋있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야자와키이치 | 작성시간 26.06.13 태권도, 가라데, 우슈를 다 배워본 입장에서 형이 가장 어려운 건 우슈인 듯
    동작이 미적인 것도 있는데 태권도나 가라데는 형 힘쓰는 방법이 진짜 간단하게 만들어져있고 우슈는 체계가 아예 다름
  • 답댓글 작성자Capitalis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태권도, 가라데는 뭔가 절제되고 절도있게 움직이면서 정확성을 추구하고 직선적이면서 짧고 폭발적인 힘을 사용하는 느낌이라면 우슈는 좀더 움직임이 부드럽고 유연한 느낌이고 템포, 속도, 강약 조절이 변화무쌍한것 같네요 화려함 속에 순간적으로 한번씩 비수를 꽂는 느낌
  • 작성자닥터스 | 작성시간 26.06.13 전신관절을 가동범위까지 크게 움직이기 때문에, 근골격계 건강에 아주 좋을거 같군요. 특히 회전 동작은 흉추가동성 운동이 되서, 굽은등과 거북목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거라 생각이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Capitalis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동작이 난도가 좀 높아 보이지만 건강이나 체력에도 도움이 많이 될거같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