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논쟁/감상평

토푸리아가 복싱실력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다만

작성자카드|작성시간26.06.16|조회수1,085 목록 댓글 7

이번 게이치전 보면 토푸리아가 잽이랑 어퍼컷을 꽤 많이 맞으면서 결국 흐름을 내준 느낌이 있었죠. 그래서 복싱실력이 떨어진다는 글도보이고 거품이란말도 나오는거 같은데 이건 조금 다르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토푸리아는 복싱실력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스타일상 잽에 약하고 약점이 드러난 케이스 같습니다.

토푸리아 스타일은 압박과 근거리에서 거리좁히고 교환하면서 한방을 노리는것도 같구요 

근데 여기서 토푸리아 경기를 보면 전진하면서 헤드무빙이 아예없는건 아닌데 머리 위치가 일정하게 멈춰있는 경우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상대입장에선 잽뻗으면 맞을거 같으니 잽 잘치는선수들은 토푸리아에게 잽을 맞추는경우가 좀 보입니다.. 게이치전은 당연하고 그전 경기들에서도요 

그리고 토푸는 잽싸움을 잘안하는것도 이유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못해서라기보단 타이밍 잡아서 한방교환,카운터쪽에 집중하는 스타일습니다. 그래서 상대 잽을 끊거나 지우는 과정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보이는경우가 있어 보입니다.

결론은 스타일상 상대선수가 거리를 잘쓰고 잽싸움을 잘하는선수와 어퍼컷을 잘하는선수에게 굉장이 약한스타일 같아요..

이번 경기했떤 게이치처럼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마하고곶 | 작성시간 26.06.16 그때 코부러졌을거에여 잽 몇번 더 들어왔음 위험했다 말햇져
  • 작성자조제알도쭈니어 | 작성시간 26.06.16 잽도 잽이지만 게이치의 칼라타이를 통한 상대방의 흐름끊기와 체력을 소진시키는 전략이 승리의 가장 큰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 작성자마하고곶 | 작성시간 26.06.16 파훼법 슬슬 나오는듯여
  • 작성자반다레이 | 작성시간 26.06.16 전 아무리 생각해도 게이치는 똑같은데,

    토푸리아가 너무 좆밥 취급한거로 밖에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 작성자윤중위 | 작성시간 26.06.16 그래서 볼카전 할로웨이전도 케오 전까진 볼카하고 할로웨이가 경기 내용 더 좋았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