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논쟁/감상평

후두부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작성자제지방72.5|작성시간26.06.17|조회수1,015 목록 댓글 15

1. 룰 안인 경우는 측두부를 노리나 측후두부 맞는 경우
대표적인게 근거리 세로훅
발등하이킥에 한손가드시 발등 감기기
이건 애초에 관자놀이를 강타해 기절시키는게 목적인 공격인데
상대의 더킹 정도나 방어모션에 의해서
후두부 가격이 자연스레 나옴

이걸 금지하고 룰위반, 비매너로 보면 타격기술 금지될거 많음


2. 이번 시릴의 태클에 수직엘보
이건 반대로 후두부 위주로 맞을걸
신경 써서 측후두부 노려야 측후두부 맞음

고로, 아무리 타격 귀신도 상대의 움직임에 따라
영점이 흔들려 후두부 타격이 무조건 나옴.



1번의 목적이 측두부인 공격인데 후두부가 상대의 잘못된 방어동작에서 맞는다면


2번은 동작 자체가 후두부공격인데 측두부로 비트는것




2번은 금지가 맞다 보고
레슬링 원툴 싫어하지만
척추라인 팔굽치로 부수는거 금지하듯이
태클 대충 막고 치는 5050에서 상대 누른 상태의 인사이드 수직엘보도 금지하는게 맞다고는 봄


개인 의견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늘말고내일모레 | 작성시간 26.06.17 페레이라가 맞으면서 어깨로 머리를 집어 넣은 자세는 방어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그 상황에서 타격을 더 주려면 후두부는 반칙이고 옆얼굴을 때려야 하기 때문에 공격자에게도 제약이 걸리죠
    그걸 후두부고 지랄이고 마구 까버렸으니 시릴간은 엄청난 이득은 본거고 반대로 페레이라는 반칙으로 인한 큰 피해를 본거기도 하죠
  • 작성자고든램지 | 작성시간 26.06.17 그냥 애초에 때릴 곳이 후두부 밖에 안 보이면 타격을 그쳐야 된다고 봅니다
  • 작성자호수 하리 | 작성시간 26.06.17 영점조정은 커녕 후두부고 뭐고 신경 안쓰고 막갈기던데.. 그건 명백한 반칙이죠..
  • 작성자자갈칭 | 작성시간 26.06.17 후하게 한두방은 실수로했다고쳐도 10빙이상은 반칙이고중단해야죠
  • 작성자하늘말 | 작성시간 26.06.17 페레이라도 프로하츠카 1차전에서, 똑같은 상황에서 엘보해머링 여러차례했죠. 그로기 원렉 클린치상황에서 종종나오는 장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