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논쟁/감상평

[논쟁거리]격투기에서 상성이란

작성자제지방72.5|작성시간26.06.17|조회수4,880 목록 댓글 40

전제, 클라스가 두단계 차이부터는 그림만 좀 내다 상성도 씹힘
세단계는 그냥 부숴짐
한단계 차이는 승부를 알 수 없음
동급은 상성이 7
상성이 윗급이면 8.5

1. 게이치
찰올은 다시 해도 플로우는 조금 힘들거 같음
전원 끄는 주먹이 아니라서 그라운드 가야하는데
그때부터 주짓수 역량 차이가 너무 큼
반면에 찰올은 전원을 끄거나 그로기 후 섭각이 너무 예리함
역상성 ㅇㅇ

할로웨이는 서로 턱 엘리전이 맞다고 보나
할로웨이가 점프뒷차기라는 미친 전술을 들고 와서
게이치의 코를 부수며 끝장냄

게이치가 토푸리아의 하이킥 부재를 분석해서
더킹어퍼로 토푸리아를 파쇄했는데
그 더킹습관을 점프뒷차기로 파쇄한건 진짜 ㅋㅋ
이게 므마의 상성이다!
이게 분석이 필요한 이유다!
단순싸움이 아니다!
기세가 전부가 될 수 없다!
를 명징하게 보여줌
근데 다시 붙으면 양상은 5대 5봄

마카는 어우씨 게이치가 뭐로 이길지 1도 안그려짐
역상성에 클라스 차이 1단계
1.5봄


볼카는 상성은 아님
그리고 클라스는 볼카가 반수 위라 봄
근데 턱이 너무 소모되었고
네추럴 페더와 라이트 차이라
프라임 시절 볼카는 6볼테지만
지금 게이치를 6.5 봄
볼카는 전원이 너무 자주 꺼졌음
재밌긴 존나 재밌을듯


2. 찰올
토푸와는 다시 해도 쉽지 않을듯
스타일이 역상성임
다만 장기전으로 가면 ㅋㅋ 이길 수는 있음
수 자체는 ㅇㅇ
그 트러커 게이치도 이번엔 압박 않고 서클링함
찰올도 서클링 하면 이기는 상성이라봄
근데 안하겠지
찰올 3.5봄

할로웨이는 뭐 그냥 그래플링으로 압살해서ㅋㅋ
다시 해도 뭐..

마카랑은 준 미러전인데
마카가 한단계 급이 높음
찰올 4봄

볼카가 찰올한테 유리한 상성이라 봄
스타일적으로
레벨체인지에
그라운드 가는걸 전혀 두려워하질 않고
볼카랑 그라운드서 카디오 엘리전을 하고 득 본 선수는 없음
경합은 있었어도
물론 찰올의 체급적 우위 및 핀포인트인데 무거운 주먹 고려시
최종 승산은 동급 보거나 볼카 근소우위 봄


3. 토푸
마카한테 이기는건 단기 접전인데
마카의 빰을 견딘다는 전제 하 승산을 봤으나
게이치 한손빰에 속절없이 무너지는거 보고 나니
이젠 ㅋㅋ 마카한테는 그라운드서 갈려나갈듯

재밌는건 볼카가 마카의 그라운드에 견디며 체력을 빼는 그림도 보여줬는데
토푸는 게이치한테 그라운드 다녀오고 지친거 보니
역시 토푸는 속근형이라 힘빼는게 정답이었음

문제는 타격 근육을 만들어둬서
그라운드 다녀오게 만드는건데



여담으로 볼카, 마카, 케인, 미오치치를 높게 보는 이유가
피니셔급 타격을, 우수한 그라운드 테크닉과 지속력과 양립시켜서 ㅇㅇ
근력과 유산소 능력 양립도 어렵던데 진짜 ㅋㅋ



4. 할로웨이
마카한텐 진짜 뒤질듯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제지방72.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게토전은 전략전술이 승부를 가를거 같네요.
  • 작성자섹계역 | 작성시간 26.06.17 그래도 나름 토푸도 레슬러 출신인데 체급차 때문에 밀린거 아닐까요? 기술차 체력차보다는 걍 라이트급이 안 맞는것 같은데 깔끔한 타격가가 낫지 게이치같은 난전 스타일은 .. 힘들지도
  • 답댓글 작성자제지방72.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그 숙일때 미들 높이 하이킥 진짜 좀 차라고! 생각 들던데 못찼다고 보고, 레슬링은 이번 경기서는 큰 변수 아니었던거 같아요
  • 작성자패왕본색 | 작성시간 26.06.17 2라때 복부 갈겼으면 끝났을 게임을 암바시도하다 방전
  • 답댓글 작성자제지방72.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그냥 그라운드 엘보김장 했으면 되는걸...복부 데미지 남아있는 그라운드 상황서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