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계 VS 이순신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토니 탄 작성시간 26.06.04 엌~!
-
작성자테르미도르10일 작성시간 26.06.04 선대 왕 13명과 달리 오직 자신만 방계 출신이란 사실에 얼마나 두려웠을까? 기축옥사 당시 정철마저 불구대천의 원수 이발의 노모와 어린 아들은 차마 고문 못 하겠다고 하자 선조가 대노함! 정통성에 대한 열등감이 만든 광기.
불편한 진실은 현재 욕하는 자들도 선조 입장이 되면 8~9할이 그리 될 거란 것. -
답댓글 작성자작은외침 작성시간 26.06.04 선조가 정통성이 떨어진다해도 왕은 왕이에요.
왕이 신하에게 열등감이나 자격지심을 가진다는게 말이 안돼지만...후세의 역사가들이 책팔이 할려니 방계라서 출생의..어쩌구 한거에요 -
답댓글 작성자십자꺾끼 작성시간 26.06.05 그런 평범한사람이 왕이였으니 비극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