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엽기사진실

로이킴이 공개한 슈스케 정산비용

작성자검성진산월03|작성시간26.06.09|조회수24,437 목록 댓글 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Zeenan | 작성시간 26.06.09 노래방의 경우는 발표된 음원을 그대로 쓰는것이 아니라, 업체에서 새롭게 반주를 만들어서 서비스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가수의 몫은 없을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그 곡에 대한 작사 작곡은 사용되어지기 때문에 원 저작권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거구요.
  • 작성자흑인 | 작성시간 26.06.09 노래방 음원수익은 가수한테 가는 거 없음
  • 작성자눈팅8년차~ | 작성시간 26.06.09 J플라(유투버)도 커버만 해서 돈벌이는 별로라 하대요
  • 작성자Zeenan | 작성시간 26.06.09 작사작곡에 대한 저작권료는 당연히 원 저작권자에게 가지만 그 비율은 전체 음원 매출의 약 10.5% 정도에 불과합니다. 가장 큰 수혜자는 리메이크 음원을 돈들여서 제작한 마스터권자(제작자)와 음원 플랫폼이고 그 비중은 전체 매출의 거의 70% 정도입니다. 리메이크 된 곡의 가창자의 지분은 전체 매출의 5%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연권(실제 연주자)의 지분이 10% 정도인데, 절반은 가수에게 가고 나머지 절반은 실제 악기 연주에 참여한 세션 연주자들의 몫입니다. 그러니 가창자의 입장에서는 그 곡으로 활발하게 활동해서 얻어지는 수익(행사비, 출연료 등)에 집중해서 매출을 극대화 해야죠. 로이킴이 휘파람으로 100만원만 벌었다는건 다른 의미의 발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작성자쉑쉬뮤직 | 작성시간 26.06.09 음원수입만 없지 그 곡으로 행사 엄청 뛰었으면서 뭘 또 돈 못벌었을 것처럼 얘길하시나~ 행사비 2000이상 받았을거면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