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으로 이사 간 명문고 작성자cervelo|작성시간26.06.10|조회수13,742 목록 댓글 4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flow.itselfflow.itself흔히 들어본 명문고들 원래 4대문 안에 있었는데 강남 초기에 개발하면서정부정책으로 이사 시켰다고..그래서 지금은 넘사벽 8학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4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 작성자분노의 주먹 | 작성시간 26.06.10 동성고가 명문??? 아닐텐데 ㅎㅎ 작성자테르미도르10일 | 작성시간 26.06.10 2000년대 중반 과외쌤 할 때 숙명여고 하고 싶어서 여러 번 시도했지만 실패. 숙명여중 3학년은 성공. 강남 8학군에서 진선여고 은광여고는 했는데 숙명여고는 정말 까다롭던 기억. 물론 저의 착각일 수 있어요. 작성자리버피닉s | 작성시간 26.06.10 덕수고는 상고아님? 꼴통으로 알고있는데 작성자카리스마무니 | 작성시간 26.06.11 크으 대양정고 역시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