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엽기사진실

일본은 왜 멸망설이 자주 날까?

작성자큰나무|작성시간26.06.11|조회수4,859 목록 댓글 1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싸닥션 | 작성시간 26.06.11 니네는 영원한 성진국..우리는 정권에 따라 선진국도 되고 중진국도 되고 개도국도 되고 뭐 그래...
  • 작성자털밑썸씽 | 작성시간 26.06.11 역사교육을 하도 안시키다보니 일본 어린 친구들이 우익이 아닌데도 일본과 한국 사이의 역사를 부정한다고 함
    우리 일본같은 나라가 어떻게 한국같은 선진국을 지배했었다는 거냐고 말도 안되는 거짓말이라고 생각한다던데
  • 작성자바쁜 벌꿀은 슬퍼할 시간도 없다 | 작성시간 26.06.11 극보수적인 문화도 한몫하지
    개방적이지 못하니까 수용도 못하고 퇴보만하는거고
  • 작성자aridhh | 작성시간 26.06.11 룰이 너무 많고 지켜야될 게 너무 많아서 발전이 느림.

    예나 지금이나 권력을 가진 사무라이 계층만 잘 나가는듯
  • 작성자ThomasMore | 작성시간 26.06.12 예전부터 생각하고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이야기 했었지만 일본은 공업국가 시대에 어울리는 나라라고 봅니다. 할아버지가 칼 만들었으면 아들도, 손자도... 다 칼을 만들죠. 재료와 연매 등을 더 좋게 하고 더 예리하고 단단한 칼을 만들지만 제품은 칼이라는 것에서 변하지 않음. 반면 우리나라는 그렇게 3대가 같은 일을 하지도 않거니와 하더라도 할아버지가 강철 칼이면 아버지는 스테인리스 칼, 손자는 세라믹 칼... 등등 뭔가 변화함. 소품종 대량생산 시대에 일본은 어울렸지만 우리나라는 적합하지 않은 측면이 있었다고 봅니다. 근데 이제는 다품종 소량생산 시대로 가고 있으니 일본은 더 뒤쳐져 보이는거라 봅니다. 지금도 첨단기술, 기초과학 등등에서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한~참 앞섭니다. 근데 그것도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죽기 전에 순위가 바뀌지 않을까 희망해 봅니다. 왜, 일본이 생겨난 이래로 한반도에서 뭔가를 배워가지 않았던 기간은, 페리제독이 강제로 일본을 개항한 이래로 근 2백년이 안 되니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