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엽기사진실

탈북민이 남한이 좋은데도 우울증이 온 이유.jpg

작성자램 레블|작성시간26.06.12|조회수66,719 목록 댓글 2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분위기 왜이래 나만쓰레기야? | 작성시간 26.06.12 돈있으면 연락도 가능하고 브로커 통해서 송금도 가능 수수료가 대략 40~50프로정도한다고 하더라구요 언니랑 엄마 데려오려고 브로커 보냈는데 딸이 남한에서 보내주는 돈으로 잘먹고 잘사는중이라 탈북 안한다고 거절한 케이스도 있다고;; 정은이 이후로 감시가 심해져서 탈북도 그렇고 옛날만큼 쉽지는 않다고 들었네요
  • 답댓글 작성자마꼴 | 작성시간 26.06.12 그리고 요즘은 중국은 CCTV로 인간들 분별하는 게 잘되어있다보니깐 중국루트를 통한 탈북은 요즘들어 사실상 거의 없어졌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붉은휘파람 | 작성시간 26.06.12 분위기 왜이래 나만쓰레기야? 예전처럼 돈만 갖고 되는건 아닌거 같더라구요.
    우연찮게 봤다가 정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어화둥둥콜레라 | 작성시간 26.06.12 저건 이해되지 가족이 다 북에 있으면 어휴ㄷㄷ
  • 작성자InCuBus | 작성시간 26.06.12 움직이면 노동의 대가가 있다, 참 와닿는 말입니다
    반대로 남을 노동 시키려면 대가를 줘야한다 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